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6/273

문화의 꽃이 피어난 '복숭아 꽃이 피었습니다' 시인 '이상'이 커피를 마시던 서울역은 못생긴 새로운 서울역에 자기 역할을 넘겨주고 '문화역서울284'로 재탄생했습니다. 서울역 자체가 근대문화유산이라서 건물 자체가 무척 예쁩니다. 뭐 일제가 만든 건물이라서 부셔야 한다는 소리도 있긴 하지만 꼭 부실 필요 있나요? 아픈 역사을 기억하기 위해서라도 남겨둬야죠. 일제의 잔재라는 오명을 문화의 향기로 덫칠해 놓은 곳이 '문화역서울284'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융복합 예술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올해는 '복숭아 꽃이 피었습니다'가 진행되었네요. 사실 몰랐습니다. 바쁘게 산 것도 있지만 이런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었는지 몰랐네요.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라오지 않으면 요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 지 잘 모릅니다. 신기하게도 이 '복숭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지난 주에.. 2016. 6. 27.
차고에 보관할 수 있는 1인승 소형비행기 e-Go 드론 헬기가 나온다고 하지만 드론 헬기가 과연 효용성이 높을지 좀 의문이 드네요. 여전히 나는 것은 비행기가 날개가 있어서 더 적은 에너지로 더 멀리 날 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엔진이 꺼져도 어느 정도 활공도 가능하고요. 문제는 활주로죠. 도심에는 활주로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접근성이 무척 떨어지는 것이 비행기입니다. 여기에 격납고도 있어야 합니다. 차고를 격납고로 활용하고 짧은 활주로가 있으면 이륙할 수 있는 소형비행기라면 이야기가 좀 다르겠죠 차고에 보관할 수 있는 1인승 소형비행기 e-Goe-Go는 1인승 초소형 비행기입니다. 영국에서 만들어진 이 소형 비행기는 약 10년에 걸친 연구 끝에 나온 제품입니다. 외모는 계란 모양이고 딱 1사람만 탈 수 있습니다. 날개는 주 날개가 뒤에 있그 작은 .. 2016. 6. 27.
블로그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차트 리뉴얼 별처럼 많은 블로그들이 존재합니다. 그 블로그들 하나 하나 다 소중하죠. 그런데 가끔 내 블로그 위치는 어디쯤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사이트들에서 블로그 랭킹 서비스를 제공했었습니다. 제공 했었으나 아시겠지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SNS가 등장하면서 블로그에 대한 인기가 예전 같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블로그처럼 정보를 담는 그릇으로 좋은 곳도 없습니다. 그래서 블로그가 예전 만큼의 인기는 없지만 사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긴 마라톤 같은 것이 블로그 운영입니다. 한 분야 또는 2~3 분야의 주제에 관한 글을 꾸준하게 쓰다 보면 세상(포털과 독자)가 인정해주고 내 글에 대한 가치를 높여 줄 것입니다. 블로그 랭킹 서비스는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블로거들에게 내 위치.. 2016. 6.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