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6/022

한국인을 위한 마케팅 용어 한류를 상징화 한 듯한 강남스타일 동상 한류(korea-wave)라는 신조어는 지긋지긋하게 듣습니다. 공중파 뉴스를 잘 보지 않지만 가끔 보면 매일 같이 한류 어쩌고 저쩌고 하는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저러다 말겠지 했습니다. 실제로 아시아와 유럽과 북중남미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졌으니까요.그러나 그 속을 들여다 보면 한국 문화라기 보다는 한국 아이돌 문화인 K-POP에 열광하는 10,20대들의 열광이 대부분입니다. 즉, 기성세대들은 한류 열풍의 온기를 간접적으로 접할 뿐 한국에 대한 큰 관심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 자동차를 몰아도 그게 한국에서 만든 제품인지 관심도 없습니다.또한, 삼성전자와 현대차는 자신들이 한국 기업으로 알려지길 원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한국이라는 이미지가 별로 없는 나라에서.. 2016. 6. 2.
전기로 나는 전기 비행기 썬 플라이어(Sun flyer) 정부는 참 이상합니다.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해서 '지구 온난화'가 걱정이라면서 가솔린 차 타지 말고 이산화탄소 덜 배출하는 디젤차 타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디젤 승용차 제조를 허가해줍니다. 이게 2000년대 중반입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디젤 승용차, 디젤 SUV를 샀습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미세먼지를 많이 배출한다면서 디젤 차량을 타지 말라고 합니다. 이미 타고 있으니까 디젤차가 사용하는 경유 가격 올리려고 합니다. 이러니 국민들이 열 받죠. 자기들이 클린 디젤이라고 하면서 디젤차 타라고 허가하고 부축이더니 갑자기 디젤차 미세먼지 많이 나오게 하니까 타지마라? 어이가 없습니다. 실제로 디젤차 중에서 미세먼지 많이 내는 것은 트럭이나 버스 같은 대형차지 소형차는 많이 나오지도 않아요. 또한,.. 2016. 6.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