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303

내가 찍은 사진으로 아픈 아이들를 돕는 hop Hope 사진기부 프로젝트 내가 찍은 사진이 가장 빛이 날 때는 내 사진을 보고 누군가가 웃거나 감동을 받거나 마음이 움직였을 때가 아닐까요? 우와~~라는 탄성이 나오는 그런 사진이 가장 보람 있는 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사진을 대부분 PC 모니터나 노트북,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소비를 합니다.그러나 사진의 완성은 프린팅 된 사진입니다. 모니터에서 보는 사진과 액자에 걸린 사진은 정서적으로 다르게 다가옵니다. 백라이팅 광원으로 보는 사진은 너무나 화사하다는 느낌이 듭니다만 프린팅 된 사진은 좀 더 실제와 가깝습니다. 그래서 같은 사진도 사진전가서 보는 사진이 모니터로 보는 사진보다 좀 더 낫습니다.그러나 이런 사진전의 사진을 볼 수 없는 아픈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 아픈 아이들에게 내가 찍은 사진을 보여 주는 ho.. 2016. 4. 30.
1g의 DNA에 10억 테라 바이트 데이터를 저장하는 DNA 메모리 기술 우리 인간이나 사물과 생물들은 많은 데이터를 발생합니다. 움직임을 가지는 모든 것들이 데이터를 더 많이 생성합니다. 이 데이터를 이용하는 기술이 빅데이터 기술입니다. 빅데이터 기술은 그 자체로도 사용가치가 높지만 그 빅데이터 기술이 인공지능과 만나면 인간보다 뛰어난 지능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딥러닝 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이 만나서 '알파고'같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화두입니다. 그러나 빅데이터 세상이 되려면 여러가지 걸림돌이 있습니다. 먼저 모든 사물이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으려면 그 데이터를 수집하는 수집기와 그 수집한 데이터를 저전력으로 전송할 수 있는 통신 기능 그리고 그 수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최근들어 데이터와 수집 기능을 하.. 2016. 4. 30.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삼각대 벤로 아이스마트 IS05 개봉기 야경 사진 찍어보면 아실 겁니다. 사진 찍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으면서도 시간이 잘 가는 것인지를요. 야경 촬영하면 시간 정말 잘갑니다. 캔맥주 마시면서 도시의 야경이나 별의 일주 사진 등을 촬영하다 보면 어느새 한량이 됩니다. 특히 지인이나 친구와 함께 야경 촬영하다 보면 그동안 하지 못한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나옵니다.밤낚시 온 느낌도 들죠. 이 야경을 촬영하려면 기본적으로 삼각대가 있어야 합니다. 삼각대에 카메라를 올리고 흘러가는 시간을 한 장의 사진으로 압축하는 재미는 정말 짜릿합니다. 그러나 이 재미를 느끼려면 먼저 삼각대의 무게를 이겨내야 합니다. 야경 촬영만 하러 나간다면 모르겠지만 저같이 낮부터 밤까지 즉흥적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나 여행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은 카메라 삼각대 무게가 참 부담스.. 2016. 4.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