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283

선생님과 부모님들이 읽어 보면 좋은 '미움받을 용기2' 2014년 연말에 읽은 책 한 권이 저를 송두리째 흔들어 놓았습니다. 1년에 50여권의 책을 읽는데 읽자 마자 2014년 올해의 책에 올릴 정도로 충격이 컸습니다. 그 책의 이름은 '미움받을 용기'입니다. 이 책은 지금은 우리에게 익숙한 그러나 2014년 당시에는 생소한 아들러라는 세계 3대 심리학자의 사상을 전하는 책이었습니다.일본에서 아들러 심리학의 권위자인 '기시미 이치로' 와 저술가인 '고가 후이타케'가 철학자와 청년이라는 대담 형식을 통해서 아들러 심리학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심리학 또는 철학책에 가까운 책이라고 할 수 있어서 딱딱할 것으로 지례짐작 했는데 책장을 넘겨보니 어렵다기 보다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고통과 문제점에 대해서 촘촘한 설명과 해석을 담고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나 우.. 2016. 4. 28.
추천하는 사진전. 한불수교 130주년 사진전 보이지 않는 가족 공짜 점심은 없을 지 몰라도 공짜 사진전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공짜라서 사진전 수준이나 질이 떨어진다고요? 감히 말하지만 예술의 전당에서 하는 비싼 입장료 내고 보는 사진전 보다 더 좋은 공짜 사진전도 많습니다. 특히,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관에서 하는 사진전들은 공짜로 보기 미안할 정도로 뛰어난 사진전들이 많습니다.이번에도 그 공짜로 보기에는 미안할 정도로 빼어난 사진전을 보고 왔습니다. 한불수교 130주년 사진전 보이지 않는 가족올해로 한국과 프랑스가 국교를 맺은지 130년이 되었습니다. 100년도 아니고 130주년인데 이걸 또 챙겨서 기념하네요. 뭐 아무튼 그래서 양 국가가 문화적 교류를 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서울시립미술관은 '보이지 않는 가족'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이 '보이지 않는 가족'전은 .. 2016. 4. 28.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스토리, 연출, 유머의 삼박자가 잘 갖춰진 추천영화 4월 영화관은 파리를 날렸습니다. 이 기대에 못 미치는 만듦새로 300만도 넘기지 못하고 영화관에서 내려왔습니다. 무주공산이 된 4월에 2월에 개봉한 '주토피아'가 1위를 차지하는 보기드문 현상까지 보였습니다. 원래 봄에는 영화관에 손님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영화관 갈 시간에 꽃구경 가기 바쁘죠. 이 무주공산 4월 영화관에 방패를 들고 찾아온 슈퍼히어로가 있습니다. 바로 '캡틴 아메리카'입니다. 어벤져스 시리즈가 아닌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다 헐크와 토르가 나오지 않고 대신 새로운 히어로들이 등장한다고 해서 어벤져스 시리즈로 아는 분이 가끔 계시는데 등장 인물이 많아서 '어벤져스'시리즈 같지만 이 영화는 '캡틴 아메리가 3편'입니다. 1편은 '캡틴 아메리카'의 슈퍼솔저를 만드는 과정을 담아서 꼭 볼 .. 2016. 4.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