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254

한국 광고 사진계의 대부였던 한영수 사진가의 Private City사진전 한국 사진가들을 많이 소개하고 싶어도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현재 활동하는 사진가들 뿐 아니라 과거에 활동했던 사진가들의 자료도 많지 않죠. 그나마 눈빛 출판사의 사진집들을 통해서 과거 사진가들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사진에 관한 책을 뒤적이다 보면 해외 유명 사진가들을 소개하는 책은 꽤 많은데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가들을 소개하는 책은 많지 않습ㄴ다. 그나마 있는 책도 2000년대 이후 사진가들에 대한 책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소개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네요. 그럼에도 중요한 사진가들은 자료를 찾아서 소개하겠습니다.이번에 소개할 사진가는 한영수 사진가입니다. 한영수 사진가(1933~1999)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사진가입니다. 김한용 광고 사진가와 함께 가장 유.. 2016. 4. 25.
이화 벽화마을의 인기 벽화가 사라지다 낙산 공원 및 대학로 윗동네인 이화 마을은 '이화 벽화마을'로 더 유명합니다. 마을 전체에 벽화가 가득가득 그려져 있고 서울에서 보기 드문 골목 풍경이 남아 있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옵니다. 이곳이 벽화마을이 된 것은 2007년 경이었습니다. 공공예술 개념이 막 피어나던 시절 서울시는 낙산 및 이화마을의 슬럼화를 막기 위해서 벽화를 그렸습니다.이후 점점 사진 출사지로 알려지면서 관광객이 늘기 시작했고 결정적으로 2010년 경 '1박 2일'이라는 인기 예능에서 소개되면서 엄청난 인파가 마을로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동남아 관광객, 일본, 중국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서 문화 마을의 이미지까지 심어주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융화롭게 커.. 2016. 4. 25.
캐논 EOS 6D. 고감도 노이즈 억제력과 주야간 촬영편의성이 뛰어난 제품 풀프레임 보급기인 캐논 EOS 6D의 장점 중 하나는 주야간 촬영이 편리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풀프레임 제품 중에서는 가장 작고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이 뛰어나지만, 여기에 조작 편의성도 좋습니다. 다만, 회전 액정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풀프레임 제품들은 회전액정과 내장 팝업 플래시가 없습니다. 이는 크롭 바디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서인 듯하네요. 크롭 바디 제품들은 화질보다는 편의성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캐쥬얼한 제품이고 풀프레임 제품들은 하이엔드 아마츄어나 프로들을 위한 제품이라서 화질을 최우선시합니다. 그래서 내장형 팝업 플래시 같은 조악한 플래시 보다는 외장 플래시를 써서 제대로 촬영하라는 무언의 압력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부족한 점은 다양한 액세서리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캐논 EOS.. 2016. 4. 25.
네비, 대시보드, 자전거 캠이 합쳐진 에이서 Xplova X5 자전가가 취미이거나 자전거 매니아 분들은 자전거 핸들바에 아주 깍 차 있습니다. 전조등에 스마트론 거치대 캠코더까지 각종 IT 액서서리를 달고 있습니다. 이 다양한 액서서리 중에서 자주 많이 쓴느 기능인 네비와 캠코더 그리고 라이더에게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으면 어떨까요?놀랍게도 대만의 노트북 제조업체로 유명한 Acer가 그런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자전거 전용 에이서 Xplova X5생긴 것은 스마트폰처럼 생겼습니다. 실제로 3G 통신망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서버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 해서 라이더에게 각종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720p 해상도의 캠코더가 달려 있습니다. 자전거에 캠코더 다는 분들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좋겠네요. 촬영 모드는 3초 정도 .. 2016. 4.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