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213

20살의 마릴린 먼로의 청순미 가득한 흑백 사진들 내가 꽃일 때는 꽃이 안 보입니다. 내가 꽃이 아닌 나이가 되면 주변의 꽃들이 보이고 그 꽃들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20살 그 꽃보다 화려한 나이에 내가 꽃인 줄 몰랐습니다. 이건 기억나네요. 좋을 때다 좋을 때! 돌이켜 보면 그 20살 나이는 정말 어리숙함의 연속이었습니다. 보다 다양한 경험을 했어야 하는데 술 경험만 드립다 하다가 허송세월을 보냈네요. 꽃띠라고 하죠. 여자를 꽃으로 비유한다면 20살 전후의 나이가 꽃봉우리 같은 나이입니다. 세계적인 스타인 '마릴린 먼로'도 꽃띠 시절이 있었습니다. 1926년에 태어난 먼로는 20살이 되던 해인 1946년 로스엔젤레스 말리브 해안가에 있었습니다. 그녀는 루마니아에서 태어난 이제 막 에스콰이어, 보그, 라이프 지에서 일하다 44년.. 2016. 4. 21.
감시 및 탐지 기능이 있는 6만원대 가정용 CCTV, 새로텍CCTV ST-PT100C CCTV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CCTV가 사생활 침해라는 비판의 목소리도 있지만 범죄 예방 효과가 높고 사건 사고의 판별을 하는데 명명백백한 증거 효과가 뛰어나서 공공의 이익이 커서 점점 CCTV 설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 블랙박스가 아주 좋은 예입니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예전에는 목소리 큰 사람이 이겼지만 요즘은 이 한 마디면 됩니다."이 차 블랙박스 있어요 그것도 HD화질이에요" 아무 소리 못하죠. 이렇게 CCTV가 보편화 되면서 방범과 사고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비싸서 CCTV를 설치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2천년대 초 제가 사는 아파트 1층에 CCTV를 설치하는데 1동 설치하는 비용이 무려 1천만원이나 했습니다. 어마무시한 가격이죠. 그런데 최근에.. 2016. 4. 21.
싱글족과 커플족으로 양분된 사랑 공화국을 담은 영화 '더 랍스터' "넌 뭐가 될 거야?""난 랍스터가 될거야. 100년 이상 오래 살고 푸른 피를 가져서 귀족처럼 보여"참으로 기이한 영화입니다. 그러나 그 기이함이 진중한 농담 같은 영화라서 웃깁니다. 그러나 스크린 속 주인공들은 아주 심각합니다. 영화 는 아주 기이한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한 여자가 차를 몰고 갑니다. 카메라는 여자의 옆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여자는 차를 길가에 세우더니 차에서 내려서 도로 옆에 있는 야생마에게 다가가더니 총을 쏴서 죽입니다뭐지???? 왜 동물을 쏴 죽이지? 많은 영화에서 사람을 죽이는 것을 봤어도 동물을 죽이는 모습은 보기 힘든데 첫 장면에서 그걸 보여줍니다. 영화 는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그 세계를 통해서 현재의 우리를 돌아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독특한 세계관이라는 것이 좀 웃.. 2016. 4.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