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193

맑은 된장국 같이 건강한 영화 '하나와 미소시루' "주인공이 암에 걸려서 투병을 하는 영화입니다." 이 말을 들으면 영화 보고 싶지가 않습니다. 이미 수 많은 영화들이 주인공의 불치병이나 암에 걸리는 불행을 관객에게 목도하게 했습니다. 이런 불편한 소재는 기여코 관객들의 눈물을 흘리게 만들지만, 그 눈물이 맑지가 않습니다. 억지로 울게 만드는 영화는 눈물이 나도 그 눈물이 상쾌하지가 않습니다.영화 는 그 불편하고 흔한 소재를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원작 소설인 를 각색해서 영화로 만든 영화는 소재만 보면 구미가 당기지가 않습니다. 그럼에도 일본에서의 영화평도 원작 소설인 가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것을 보고 뭔가가 다르구나라고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고 봤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는 기대치를 넘어서 영화 크라이막스에 한 참을 맑은 눈물을 흘리는 저를 발견할.. 2016. 4. 19.
신대방동 와우산의 벚꽃비 내리던 날 벚꽃이 다 졌지만 사진 속의 벚꽃은 아직 펴 있네요. 벚꽃도 한 철 장사라 부지런히 담았습니다. 벚꽃은 폈을 때도 예쁘지만 벚꽃 잎이 떨어질 때도 예쁩니다. 벚꽃 떨어질 때 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신대방동 와우산입니다. 신대방동 와우산은 보라매공원 근처에 있는 산으로 보라매 공원의 넓은 평지가 지겨운 분들에게 작은 산의 느낌을 확실하게 줍니다. 산은 높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산의 느낌만 주면 됩니다. 그래서 전 동산이 좋습니다. 해발 100미터도 안 되는 동산이 서울 곳곳에 있습니다. 이 신대방동 와우산 꼭대기에는 배드민턴장이 있습니다. 산에는 배드민턴장이 참 많아요. 와우산이 좋은 이유는 벚나무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벚꽃 명소들은 대부분 가로수라서 벚꽃이 하늘을 덮지는 않습니다. 덮더라도.. 2016. 4. 19.
캐논 EOS 6D. 화질은 풀프레임. 크기는 보급기인 풀프레임 입문기 지난 1달 동안 캐논 EOS 6D를 사용해 봤습니다. 그리고 그 사용기를 이제 적어보려고 합니다. 캐논 체험단으로 1달여 대여를 받고 사용한 제품인데 가감 없이 사용 경험을 적어보겠습니다. EOS 5D Mark III 하위 기종인 풀프레임 기종의 막내 캐논 EOS 6D먼저 캐논 EOS 6D의 포지션부터 소개해야겠네요. 이 캐논 EOS 6D는 최신 제품은 아닙니다. 2013년 가을 일본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3년 이상 된 기종입니다. 이 제품이 나오게 된 이유는 캐논의 풀프레임 베스트셀러 DSLR인 캐논 EOS 5D Mark III가 무겁고 크기도 크다는 불만이 있었습니다. 불만이라기 보다는 휴대성이 떨어지는 제품이다 보니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는 부담이 있었습니다. 제 친구도 300만원 이상 되는 고가의 풀.. 2016. 4.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