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384

공짜로 듣기엔 미안할 정도로 좋은 e-koreatech 라이트룸 무료 강좌 한국 사람들은 뭐든 몰아서 하는 경향이 심하죠. 술도 몰아서 마시고 여름 휴가도 몰아서 갑니다. 특히, 공부를 초중고대학교 때 몰아서 한 후에 취직을 하면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특히, 업무에 관한 공부는 하지만 직업에 관련 없는 공부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배움의 즐거움을 잃어 버리고 사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공부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뭘 공부해야할지 모릅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곳인 e-koreatech(온라인 평생교육원)입니다. 온라인 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무궁무진한 온라인 무료 강의http://www.e-koreatech.ac.kr/(온라인 평생 교육원)은 온라인 기반 직업 훈련을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직장인들도 백수도 누구나 공짜 강의를 들을 수 있.. 2016. 3. 31.
쾌적한 수면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에어리 매트리스 잠을 잘 못 잔 사람은 얼굴에 그 자국에 남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부스스한 얼굴을 보면 밤새 잠과의 싸움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렇게 부스스한 얼굴로 출근길 전철 안에서 졸면서 어젯밤에 밤새 뒤척인 모습을 떠올리면서 오늘 하루도 피곤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잠을 잘 자야 합니다. 잠을 잘 자야 하루 일과가 쾌적합니다. 특히나 한국과 일본 같이 장시간 근로를 하는 나라에서는 잠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잠에 대한 투자를 잘 하지 않습니다. 왜 아침에 일어나면 지뿌드드하고 자도 잔 것 같지 않은 만성 피로를 단 얼굴로 일어납니다. 이렇게 잠을 개운하게 자지 못하는 이유 대부분은 밤에 뒤척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자다가 2~3번은 깹니다. 누가 흔들어서 깨는 것이 아닌 깨어 보.. 2016. 3. 31.
구글에서 내놓은 광통신 집전화 파이버폰 휴대폰의 보급으로 많은 가정집들이 집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듯 하지만 저희 집처럼 잘 사용하지 않지만 집전화를 사용하는 집이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집전화는 휴대폰에서 제공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장점이란 바로 저렴한 요금입니다. 휴대폰은 10초에 19원이라는 상당히 비싼 요금을 내야 합니다. 물론 무제한 통화 요금제 때문에 지금은 통화 요금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무제한 통화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유선 전화는 백업 개념도 있어서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없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기본 요금이 없는 인터넷 전화 등이 나오면서 자주 안 써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구글은 안드로이드폰 운영체제를 만드는 회사지만 이 유선 전화의 중요성도 알고 있어서 이 유선.. 2016. 3. 31.
20대를 위한 대한민국은 더 이상 없다 제목이 과격하고 불편합니다. 그러나 저 제목이 가장 잘 압축 시킨 문장입니다. 또한, 가장 현실적인 문장이기도 합니다. 공감이 될지 모르겠지만 제 주장을 서서히 풀어보겠습니다 20대 유권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자유 민주주의 국가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고 합니다. 이는 맞는 말이면서 틀린 말입니다. 민주주의 국가의 주권은 4년 또는 5년 아니 선거 때만 있고 나머지 기간에는 주권은 국회의원, 대통령, 사법부 법관에게 있습니다. 선거가 없는 날에는 대통령, 국회의원의 행동을 그냥 지켜볼 뿐이죠. 100만 명이 모여서 시위를 해도 대통령이 앞에서 사과하고 뒤로는 시위 세력을 발본색원하는 한국에서는 주권이란 권력자들에게 있지 힘없는 개인들에게 있어 보이지 않네요. 그러나 그 4년이 돌아왔습니다. 4월 13일.. 2016. 3. 30.
라이트룸, 포토샵의 유용한 플러그인 Perfect Exposure 무료 선언 어제 구글의 60만원 짜리 포토샵, 라이트룸 플러그인인 닉 콜렉션 무료 선언을 소개한 제 포스팅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6/03/27 -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 60만원 짜리 사진 편집 플러그인 Nik Collection을 공짜로 풀어버린 구글 아직 못 받으신 분들이 있으면 후딱 받으세요. 몇몇 분들이 15일 트라이얼 버전이라는 문구(모바일 웹에서 그렇게 나옴) 때문에 주저하는데 해외 자료나 공식 블로그 글을 보면 구글이 독일의 닉 콜렉션을 인수한 후에 더 이상 개발가치가 없다고 판단해서 그냥 무료로 풀어 버렸습니다. 구글은 이런 행동 자주합니다. 유료 앱이나 유료 프로그램을 만다는 회사를 인수한 후에 수익 내기 힘들거나 더 이상 개발하는 것이 어려우면 무료로 풀어 버립니다. 많은 분들이.. 2016. 3. 30.
전 세계 국기를 디지인과 색과 레이아웃으로 분류하고 분석한 Flag Stories 국기는 그 국가의 상징물 중의 상징물입니다. 외국에 나가서 국기를 보면 가슴이 뭉클해지는 이유가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자랑스러움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국기는 국가 대항전이라는 스포츠를 할 때 빛을 발하죠. 그러나 세상은 점점 궁격도 국가 개념도 느슨해지고 있습니다. 자본주의로 대동단결하는 이 세상에 국기를 벗어버린 다국적기업은 가슴에 새겨진 국기를 지우고 있습니다.그래서 삼성전자나 현대자동차 같은 글로벌 기업은 한국 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케아만 빼면 글로벌 기업에게 있어 그 기업의 국가가 각인되면 오히려 돈 버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국적을 숨기려고 합니다. 이케아도 좀 웃기긴 하죠. 정작 창립자의 고향인 스웨덴에서는 이케아가 탈세 기업이라고 비난을 하지만 전 세계에 .. 2016. 3. 30.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이 좋은 아이리스 시스템 수납박스 BC-500 깔끔한 집과 더러운 집의 차이점은 물건의 수와 수납장을 잘 활용하느냐 못하느냐의 차이입니다. 깔끔한 집은 필요한 것만 보관하고 필요 없는 물건은 숨겨 놓던지 바로 바로 버리거나 교환을 하거나 처리를 합니다. 그러나 더러운 집은 평생 10번도 안 쓰는 물건을 쌓아 놓기만 합니다. 물건 못 버리는 것도 병이라면 병입니다. 고백하자면 제가 물건 못 버리는 병에 걸렸습니다. 5년 전에 1996년부터 2003년까지 매달 사 본 PC잡지를 버렸습니다. 방이 2배로 넓어진 기분이 들 정도로 쓸모가 사라진 것을 그냥마냥 가지고 있었네요. 그러나 이 병이 아직도 남아서 잘 쓰지도 않은 제품을 계속 가지고 있네요. 버리기 아까워서 가지고 있다 보면 폐품 속에 파묻혀서 사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최근에 '심플하게 살자'라.. 2016. 3. 29.
카카오뱅크, K뱅크의 모든 것을 담은 책 '인터넷 전문은행' 2016년 하반기에 드디어 한국에서도 인터넷 전문은행이 등장합니다. 그런데 인터넷 전문은행을 제대로 아는 분은 얼마나 될까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모바일 뱅킹 또는 인터넷 뱅킹과 '인터넷 전문은행'의 차이점도 잘 모릅니다. 인터넷으로 돈 거래를 하는 것을 '인터넷 전문은행'이 아니냐고 하는 분들도 많죠. 그 만큼 아직 한국은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개념이 희미합니다. 그러나 드디어 한국에서도 2016년 하반기(가봐야겠지만)에 카카오가 주도하는 '카카오 뱅크'와 KT가 주도하는 'K뱅크'가 등장할 것입니다.'인터넷 전문은행'은 한 마디로 국민은행이나 기업은행처럼 길거리에 은행 점포 대신 모든 것을 인터넷이라는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무점포 은행입니다. 길거리에 점포가 없기 때문에 불편하겠다는 생각도 .. 2016. 3. 29.
이화벽화마을에 등장한 교복족 유명한 사진출사지도 보면 하나의 흐름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일부의 사람만 사진 촬영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찍은 사진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면서 사진동호회 출사지로 선정이 됩니다. 이후 일반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여행지가 됩니다. 그 시기를 지나면 외국인들이 몰려옵니다. 외국인들의 관광지가 되었다는 것은 대표적인 한국의 관광코스라고 할 수 있죠. 이화동이 그렇습니다. 대학로 뒷편에 있는 이화동은 2007년 경 공공미술프로젝트 일환으로 서울에서는 처음으로 벽화가 그려진 동네입니다. 지금은 너무 남발해서 공해가 되어 버렸지만 2007년 경 서울에 처음 등장한 벽화마을은 2009년 경을 전후로 입소문이 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서울에서 보기 드문 골목과 계단이 가득한 동네입니다. 여기에 종로의 스카이.. 2016. 3. 28.
비행 규제가 심한 한국에 진출한 드론왕국 DJI의 무모함 또는 영리함 한국 경제가 무너지는 조짐이 여기저기서 보이네요. 모방의 나라 일본이 70년대 후반부터 선진국 대열에 오르자 한국은 그 모방의 나라를 다시 모방하는 빠른 추격자 전략으로 일본을 따라 잡았습니다. 그리고 그 성과가 2,000년대 초에 서서히 조짐을 보이더니 지금은 일본 제조업을 뛰어 넘었습니다. 여전히 일본은 기술 강국이지만 IT나 조선 등에서 한국은 일본을 앞서가는 부분이 생겼습니다.그런데 이 '빠른 추격자'는 추격은 잘하지 앞서나가지는 못합니다. 앞서 나가려면 창의력이라는 엔진이 필요한데 한국은 자체 동력으로 성장했기 보다는 글라이더처럼 앞서가는 1등 뒤에 매달려서 성장해 왔습니다. 이제는 글라이더에 창의력 엔진을 달아서 1등을 제치고 나서야 합니다.하지만 한국은 창의력이 높지 않는 나라. 시키는 대로.. 2016. 3. 28.
풀프레임의 화질과 캐논의 색감이 만난 보급형 풀프레임 DSLR 캐논 EOS 6D 카메라 브랜드마다 추구하는 사진이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카메라 브랜드마다 사진 색감이 약간씩 다릅니다. 이 색감의 차이 때문에 카메라 구매를 할 때 브랜드를 먼저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논은 피부톤을 가장 잘 재현하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특유의 붉은 색에 대한 반응성이 좋아서 인물 사진 많이 찍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정말 그럴까요? 마침 캐논의 풀프레임 카메라 EOS 6D를 체험할 기회가 생겼고 색감에 대한 체험을 해봤습니다. 캐논 EOS 6D는 풀프레임 카메라입니다. 풀프레임 카메라란 35mm 규격의 크기 36x24 mm 이미지 센서를 가진 디지털 카메라를 말합니다. 풀프레임 카메라는 이미지 센서가 크기 때문에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화질이 좋아서 많은 분이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2016. 3. 28.
60만원 짜리 사진 편집 플러그인 Nik Collection을 공짜로 풀어버린 구글 구글은 신입니다. 그래서 불쌍한 인간들에게 훌륭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포토만 해도 그렇습니다. 무제한 사진 업로드를 지원하면서 돈 한푼 받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광고가 둥둥 떠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런 구글이 무려 60만원 짜리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사진 편집 플러그인 Nik CollectionNik Collection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이걸 무료로 푼다는 소리에 페이스북 타임라인은 기쁨의 소리가 가득찼습니다. 뭔가 기웃거려보니 사진편집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더군요.그런데 이게 얼마나 유명하고 비싼지 무려 가격이 499달러나 했습니다. 프로 사진작가들도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후보정 및 노이즈 제거 및 사진 보정 플러그인입니다. 그런데 이 회사를 구글이.. 2016. 3.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