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2/046

사진이 없는 사진에 관한 책 <찍지 못한 순간에 관하여> "아! 이게 뭐람" 이 좋은 풍광을 뷰파인더나 액정으로 보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자 짜증이 났습니다. 이 짜증은 금방 해결 되었습니다. 카메라를 잠시 내려 놓고 실컷 풍경을 질릴 때까지 즐겼습니다. 그리고 다시 카메라를 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미 멋진 풍경은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내 머리 속 기억이라는 암실에 필름처럼 남았으니까요. 많은 분들이 카메라로 세상을 기록하고 풍경을 기록합니다. 그러나 이런 회의가 들떄가 많습니다. 이 좋은 풍경을 뷰 파인더로만 봐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죠. 특히 아빠들은 가족들 사진 찍는다고 사진을 엄청나게 찍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 머리 속 기억에는 뷰파인더를 통해서 본 풍광만 기억날 뿐 눈으로 본 풍광은 별로 없습니다. 사진이.. 2016. 2. 4.
서울을 기록한 사진 10만점을 볼 수 있는 서울사진아카이브 우리 같은 유기체들은 그냥 기름처럼 물처럼 흘러갈 뿐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흘러가는 존재일 뿐이죠. 이 유기체들은 죽음으로 자신의 존재를 마감합니다. 그러나 존재는 마감되어지만 사진으로 존재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서울이라는 도시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죽습니다. 이 서울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의 존재를 우리는 잘 모릅니다. 귀동냥으로 듣는 이야기나 어른들이 하는 이야기로 대충 유추할 뿐이죠. 그러나 이야기보다 강렬한 것이 사진입니다.따라서 서울은 서울을 기록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서울시는 서울시 사진자료에 대한 소중함을 잘 모르는 것 같더군요. 그나마 서울시가 등을 통해서 사진자료에 대한 귀중함을 인식했는지 놀라운 소식을 전해왔네요 서울 기록 사진 10만점 개방서울사진.. 2016. 2. 4.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전 아이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학대 받는 것은 견딜 수가 없습니다. 특히, 자기 자식이라고 사정없이 폭력을 가하는 가정 내 폭력은 정말 참을 수가 없습니다. 마을 공동체가 사라진 곳에서 가정 폭력은 더 빈번하고 커진다최근 아동 폭력으로 사망한 사고 이야기를 들으면 가슴이 너무나도 답답합니다. 인천 초등학생이 부모의 구타와 음식을 주지 않아서 16kg 몸으로 화장실 쇠창살을 통해서 탈출한 사건은 온 나라를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이 사건 이후에 장기 결석한 초등학생을 전수 조사한 교육 당국은 부천에서 아들을 구타해서 사망하게 한 사건도 발견하게 됩니다. 며칠 전에는 가출한 여중생이 아버지로부터 5시간 동안 구타를 당하다 사망한 사건으로 또 한 번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학교 폭력에 이어서 .. 2016. 2. 4.
갖고 싶은 제품 촬영용 미니 스튜디오 Foldio2, Foldio360 제품 리뷰를 가끔 하다 보면 항상 고민이 되는 것이 배경을 처리하는 누끼 작업입니다. 제가 포토샵을 잘 하지 못하고 별 관심도 없어서 최대한 정갈한 배경에 자연광을 이용해서 촬영을 합니다. 그럼에도 맘에 들지 않죠. 그래서 이케아 해킹을 해서 미니 스튜디오를 만들어서 촬영을 하지만 그것도 100% 만족스럽지 않습니다.뭐 제가 쇼핑몰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전문 리뷰어도 전문 촬영가도 아니라서 오히려 그런 어설픈 사진이 더 적합하겠다라는 자기 합리화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뷰를 읽는 독자들이나 방문객들은 달라요. 이왕이면 때깔 좋고 사진 좋은 리뷰를 무척 좋아한다네요. 전 그렇지 않지만 리뷰 글의 핵심은 글 내용이 아닌 사진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사진 잘 찍는 IT기기 리뷰어들이 인기가 많은가 봐요.. 2016. 2. 4.
올림푸스 OM-D 시리즈를 넘보는 프리미엄 카메라 올림푸스 PEN-F 올림푸스는 SLR 모습을 한 OM-D 시리즈가 있습니다. 올림푸스의 프리미엄 카메라 라인이라고 할 수 있죠. 이에 반에 올림푸스 PEN 시리즈는 같은 마이크로 포서드 미러리스이지만 컴팩트 카메라처럼 생겨서 작고 가볍고 기동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따라서 여성이나 초보자나 라이트 유저들이 이 올림푸스 PEN시리즈 미러리스를 구매합니다. 프리미엄 카메라 올림푸스 PEN-F올림푸스에서 새로운 팬 시리즈 팬 F(PEN-F)를 선보였습니다. 이전까지 올림푸스는 팬 시리즈에 올림푸스 PEN EP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올림푸스 PEN-F라는 색다른 이름을 사용했네요.올림푸스 PEN-F는 전면에 크롬을 많이 사용해서 윤곽선을 좀 더 또렷하게 처리했습니다. 거기에 버튼도 꽤 많아졌네요. 전체적인 모습은.. 2016. 2. 4.
최악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은 지난 5년 동안 한국에서 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성장이 정체 되었다는 소리가 있지만 한국은 좀 더 성장을 할 것 같습니다. 2015년 12월 페이스북 코리아는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페이스북 코리아의 실체가 어느 정도 드러났습니다. 2015년 3분기 기준 월 1회 이상 접속하는 한국 유저는 1천 600만명이며 하루에 1번 이상 접속하는 유저는 1,000만명이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엄청난 고속 성장으로 포털에 기거하는 시간까지 줄이는 파괴력을 갖춘 서비스입니다. 저 또한, 포털 뉴스를 점점 등안시하고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뉴스피드를 더 많이 보게 되네요 이렇게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코리아는 수익을 밝히지 않았지만 꽤 많은 돈을 벌고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 2016. 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