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178

중국인들을 위한 한정판 라이카 M-P 팬더 라이카 루머스닷컴에 따르면 라이카 Summicron-M 28mm F2.0 ASPH와 Summilux-M 35mm가 장착된 중국 시장을 노린 새로운 라이카 M-P 한정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렇다고 새로운 라이카 M-P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귀엽게도 카메라 뒷면에 귀여운 팬더가 박혀 있습니다. CHENGDU CHINA라고 박혀 있는데 청두가 팬더로 유명하죠. 기존의 고급 레이지파인더 카메라인 라이카 M-P에 팬더 마크를 박은 이 제품은 30세트만 제작 생산됩니다. 라이카는 모든 것을 수작업으로 조립하기 때문에 이런 한정판을 잘 만듭니다. 가격은 홍콩달러 120,000달러인데 한화로 1,855만원 정도합니다. 팬더는 팬더 곰이라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팬더는 곰이 아니고 너구리과 동물입니다. 래서.. 2016. 1. 31.
합성한 사진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가 후폭풍에 시달리는 니콘 싱가폴 페이스북 계정 예전에 한 관공서 사이트에서 봄 사진 콘테스트를 했습니다. 그 봄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개나리가 가득 피는 응봉산을 촬영해서 응모 했습니다. 그러나 워낙 쟁쟁한 사진가들이 많아서 수상은 기대도 안 했습니다. 예상대로 장려상도 받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그런데 1등,2등 수상자들이 수상했습니다. 누가 봐도 수상을 할 정도로 뛰어난 사진들이 아니였습니다. 이에 누가 추천을 했나 알아보니 이름들이 너무 비슷 비슷 하더군요. 아마도 이번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그 어워드처럼 어뷰징이 꽤 많았다고 생각해서 청와대 신문고 사이트에 신고를 했습니다. 국가의 세금이 제대로 쓰여져야 하는데 올바르지 못한 행동을 한 사람에게 상을 수여하는 것은 공명정대하지 않기 때문이라서요. 며칠 후에 사이버 경찰청에서 전화가 오.. 2016. 1. 31.
2015년 4분기 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 각 제조사별 스마트폰 출하량 비교 스마트폰 시장의 기울기가 점점 애플 쪽으로 쏠리는 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과 한국 동북 아시아 2국에서 애플 아이폰 시장 점유율이 크게 오르고 있네요. 애플의 전체 매출은 크게 증가하지 않았지만 이 동북 아시아 2국에서 판매량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 했습니다. 특히, 한국은 단통법 이후 애플 아이폰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아이폰은 전통적으로 단말기 보조금을 주지 않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가격 하락이 거의 되지 않는 80만원대 이상에 판매합니다. 소비자들은 단말기 보조금 대신에 2년 약정하면 20% 받은 통신요금 할인에 단말기 보조금을 거의 주지 않는 아이폰을 사고 단말기 보조금 대신에 20% 통신비 인하를 하는 20% 선택약정할인을 받아서 요금 할인 효과를 받고 있습니다.이에 이통사들은 울상.. 2016. 1. 30.
아이폰,아이패드,맥북 전원 어댑터 리콜 덕헤드 무상 교체 체험기 애플이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생산한 충전기 어댑터가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전면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12건의 누전 사고가 있었고 이에 전면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은 거의 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전원 플러그 어댑터 교환 방법 에서 소개를 했습니다. 몇몇 분들이 전원 어댑터 전체를 교체해주는 줄 아시는데 전체는 아니고 분리가 되는 일명 덕헤드라는 부분만 교체를 해줍니다. 따라서 애플이 큰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저것도 가격이 있고 워낙 애플 제품이 많이 팔렸기 때문에 금전적 손해가 있겠죠. 그러나 우리는 무려 12번의 사고에도 이렇게 대처한다고 이미지 상승 효과는 교체에 들어가는 전체 비용보다 높을 것입.. 2016. 1. 29.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전원 플러그 어댑터 교환 방법 애플이 오늘 AC 전원 어댑터에 대한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리콜을 결정한 이유는 약 10여 건의 누전 사고로 인해 피해 고객이 발생하였고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전면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교체 대상 제품은 애플에서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제조한 Mac 및 아이패드, 아이폰과 함께 제공한 충전 어댑터와 애플 여행용 어댑터 키트로 유럽, 호주, 뉴질랜드,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브라질에서 판매한 2구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pple.com/kr/support/ac-wallplug-adapter/ 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럼 내 아이폰, 아이패드의 전원 어댑터가 문제가 있다는 것일까라고 궁금하시겠죠. 교체를 받을 수 있은 어댑터는 충전기.. 2016. 1. 29.
2015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TOP100이 아닌 의심 블로그 TOP102가 되다 대종상 시상식을 보면서 역사가 오래 되었다고 상이 권위가 있는 게 아니구나를 느꼈습니다. 꼰대들이 시상식을 주도하면 저렇게 망가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2015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어워드를 보면서 똑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2007년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 어워드는 이제 거의 10년이 되어가는데 해마다 그 상의 권위가 쭉쭉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려했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추천 받아서 투표하는 게 새로운 방식이라고? 인기 투표 밖에 더 되겠나?2015 블로그 어워드는 다음 블로그와 함께 top100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한 마디로 시상식 축소죠. 그렇다고 칩시다. 어차피 블로그는 점점 찬밥 신세니까요. 그런데 그 선정 방식이 문제가 많았습니다. 이전에는 운영.. 2016. 1. 29.
큐원 상쾌환과 함께한 걸스데이 혜리 팬사인회 인기 TV 드라마인 응답하라의 새로운 시리즈인 의 여주인공에 걸그룹 '걸스데이의 혜리'가 여주인공을 맡았다는 소리에 우려의 목소리가 컸습니다. 아이돌 출신 배우들이 많고 연기 잘하는 연기 돌이 있긴 하지만 처음부터 연기를 잘하는 아이돌 출신 배우는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발연기로 드라마를 망치는 아이돌 출신 배우가 많았습니다.그래서 걸스데이의 혜리가 여주인공을 한다는 소리에 반대의 목소리가 아주 높았습니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2015년 최고의 반전이라고 할 만큼 대단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혜리라는 이름 대신 덕선이라는 이름이 먼저 나올 정도로 혜리는 덕선이 그 자체였습니다. 포털 댓글에는 혜리에게 사과하는 글이 쇄도했습니다. 저도 사람 함부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을 정도로 혜리의.. 2016. 1. 29.
아이폰7 플러스는 광학 3배 줌의 듀얼 렌즈 카메라가 탑재될 듯 아이폰이 요즘 잘 팔리는 이유는 안드로이드폰들이 예전 같은 생기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디자인도 예전보다 못하지만 안드로이드폰들이 성장이 정체되고 장점인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넣는 모습이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느림보 거북이 같은 아이폰이 안드로이드 폰 중에서 좋은 기능을 탑재한 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폰은 거북이이고 안드로이드는 토끼입니다. 그런데 이 거북이가 이제는 토끼인 안드로이드폰 보다 더 앞서갈듯 합니다. 적어도 카메라 쪽에서는요 이스라엘 카메라 모듈 업체인 Linx를 220억에 인수한 애플 2015년 봄에 애플은 이스라엘 카메라 모듈 업체인 Linx를 220억에 인수를 했습니다. 220억이면 아주 작은 돈입니다. 왜냐하면 이 업체가 가진 기술이 무척 좋기 때문입.. 2016. 1. 28.
대학로에서 노트북 사용이 편한 카페 대학로 커피 도이창 가끔 대학로에서 약속이 있거나 공연을 보기 위해서 기다려야 할 때 마땅히 갈 곳이 많지 않습니다. 가장 만만한 곳이 스타벅스죠. 항상 카메라와 노트북을 들고 다니기에 스타벅스만큼 노트북 친화적인 곳도 없습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그냥 그래요. 프랜차이즈잖아요. 그럼에도 자주 애용하는 이유는 어떤 커피 프랜차이즈보다 노트북 사용자에게 최적의 조건을 제공합니다.와이파이 빵빵하죠 테이블마다 전원 콘센트가 있어서 스마트폰과 노트북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다른 프랜차이즈들은 노트북 사용자 같은 회전율을 갉아먹는 돈 안되는 손님을 찾아오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콘센트를 다 제거 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커피빈입니다. 결국 커피빈의 이런 고자세적인 정책은 커피빈 매장 수 축소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연극 공연을 .. 2016. 1. 28.
사람들의 경제 각성제 같은 영화 '빅쇼트' 2008년 미국에서 불어온 세계 금융 위기를 기억하시나요? 미국의 무분별한 주택 담보 대출로 인한 금융 부실이 왜 한국까지 영향을 받아야 하는지 전혀 이해 못 하는 한국의 펀드나 주식 투자자들이 순박한 소의 눈을 하고 끔벅거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주식 시장에 투자했던 개미들과 펀드에 은퇴 자금을 투자했던 많은 분이 큰 손해를 입었습니다.피해를 받으면서도 가해자가 누군지 구분도 못 했습니다. 이는 몇 년 전의 그리스 금융위기가 한국과 무슨 연관이 있기에 한국 주식 시장이 출렁이고 펀드가 마이너스 수익이 나는지 모르는 것과 같습니다. 개미 투자자들은 모릅니다. 세상은 돈이라는 세계 공통어로 묶여 있다는 것을요. 2008년 세계 금융 위기의 본질을 파헤친 빅 쇼트(Big short)영화 의 원작을 썼던 마이.. 2016. 1. 28.
포인2 크롬북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 리스트 포인2 크롬북에 대한 반응이 무척 좋네요. 정식 출시 전에 미리 써보고 있는데 싼 가격과 빠른 부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반응이 좋을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 반응과 질문을 추려서 계속 포스팅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인터넷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모두 지원크롬북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신개념 노트북입니다.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몇몇 분들이 동영상 재생에 대해서 문의를 하네요. 이 크롬북은 인터넷에 접속을 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웹 기반 노트북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 비메오같은 스트리밍 동영상 사이트 영상은 잘 작동합니다.넷플릭스도 잘 작동하네요. 앞으로는 동영상 소비도 스.. 2016. 1. 27.
음식 레시피에 삶이란 소스를 얻는 풍경화 같은 영화 리틀 포레스트2 : 겨울과 봄 세상이 보수화 되면 당장 먹고 사는 걱정부터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발 밑만 보고 살게 됩니다. 그 자기 발 밑만 보고 사는 모습은 우리가 음식을 먹는 모습과 비슷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 머리를 숙이면서 먹으니까요. 먹방 전성시대입니다. 이는 한국만의 트랜드는 아니고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한국이 더 심하죠. 먹방을 지나 음식 영화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큰 스크린으로 보는 음식이 사람의 강한 욕망을 이끌어내기 때문이겠죠. 그러나 대부분의 음식 영화는 먹방과 달리 음식 레시피를 소개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통해서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합니다. 대표적인 영화가 입니다. 이 영화에서 음식 만드는 제조 과정은 나오지 않습니다. 허름한 선술집 같은 공간에서 뒷골목 삶을 사는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음.. 2016. 1.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