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1/025

사진작가 세바스티앙 살가두를 이해하기 위해서 꼭 봐야 할 다큐 '제네시스 : 세상의 소금' '앙리 까르티에 브레송'의 사진을 보고 모든 사람이 감탄하지는 않지만 세바스티앙 살가두 사진을 보면 모든 사람이 작던 크던 탄식을 자아냅니다. 살가두의 사진은 은총과 같은 아우라가 느껴집니다. 경이로움과 뛰어난 미적 감각과 완벽한 구도. 그의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사진이 아닌 중세 시대의 명화의 기품까지 느껴집니다. 그래서 너무 미학적이라는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그런 비판적인 시선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진 자체는 참으로 엄혹한데 너무 아름다운 이 묘한 이질감이 감정 자체도 헝크러 놓습니다. 그런 감정을 가지고 작년에 '세바스티앙 살가두의 제네시스'라는 사진전을 봤습니다. 자세한 정보도 없이 본 '세바스티앙 살가두의 제네시스' 사진전은 제가 알고 있는 살가두의 사진이 아니였습니다.. 2015. 11. 2.
1인치 이미지센서와 9배 광학줌의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9X 캐논이 하이엔트 카메라 쪽에 큰 관심을 보이는 듯합니다. DSLR 시장을 석권했지만 니콘과 캐논 두 회사만 플레이어로 뛰고 있는 시장이라서 예전만큼의 활력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점점 미러리스나 하이엔드 카메라 같은 가볍고 들고 다니기 편한 카메라 또는 보편성이 뛰어난 카메라 쪽으로 관심을 보이자 캐논도 하이엔드 시장으로 방향타를 살짝 돌릴 듯합니다.캐논은 10월 초에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5 X와 G9 X를 동시에 소개했습니다. 9배 광학줌의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9 X캐논 파워샷 G9 X의 정확한 표기는 G9 한칸 띄우고 X입니다. 그러나 편의상 G9X로 하겠습니다. 다들 그렇게 검색하니까요. 캐논 파워샷은 캐논 컴팩트 카메라 라인 중에 최고 사양의 하이엔드 카메라 시리즈에 파워샷이라는 이.. 2015. 11. 2.
11월을 수 놓는 제2회 수원화성 국제 사진축제 찬 바람이 불면 전 생기가 더 생깁니다. 차가운 바람은 나이들수록 싫어지지만 예쁜 단풍과 함께 사진 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사진 축제는 서울과 수원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그렇다고 같은 사진 축제는 아니고 각각 서울시와 수원시가 주최하고 후원하는 사진축제입니다.이중에서 수원화성 국제 사진축제를 소개합니다. 11월 1일 ~ 30일까지 수원화성 일대에서 펼쳐지는 수원화성 국제 사진축제올해로 2회째를 맞는 수원화성 국제 사진축제가 수원 화성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방화수류정, 영스튜디오 2층, 수원화성 박물관 대강당, 수원전통문화관, 사진공방 李 등에서 펼쳐집니다. 사진 출처 : http://suwon.photo/사진전과 함게 워크샵 등이 함께 열리는 국제 사진전인데 자세한 정보 찾기가 무척 힘드네요 먼저 홈.. 2015. 11. 2.
상대가 거짓말을 하는 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 인지 면담 인간의 종족 특성은 '사기'입니다. 다른 동물들도 기만적 행위를 하지만 인간처럼 고도의 기만술을 펼치지 않습니다. 특히 언어가 발달하고 머리가 좋은 인간은 언어로 상대를 기만하는 거짓말을 아주 능숙하게 잘 합니다. 그런 거짓말이 하얀 거짓말이 아닌 남을 속여서 자신에게 이득을 취하게 하는 사기는 지탄을 받아야 합니다. 사기는 범죄행위입니다. 이런 사기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나라가 한국이죠. 한국은 다른 나라 특히 일본에 비해 사기 범죄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래서 외국이로 이민 가는 사람들이 듣는 충고가 현지 교포를 조심하라고 하잖아요.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제 친구도 이민 가서 교포에게 사기당할 뻔했다고 하더라고요한국은 저신용 국가입니다. 사람이 사람을 쉽게 믿지 못하는 나라입니다. 그.. 2015. 11. 2.
아나운서를 투입하는 SBS 영화 소개 라디오 씨네타운에 대한 걱정 10월 31일 10월의 마지막 날에 한 DJ가 울먹이고 있었습니다. 예상은 했습니다. 무려 7년 간 진행을 맡았던 SBS 라디오 '씨네타운'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라디오는 봄 가을로 개편을 합니다. 청취율이 떨어지는 라디오 프로그램은 가차 없이 DJ를 교체하거나 아예 프로그램 자체를 폐지하고 새 프로그램을 심기도 합니다. TV 보다는 못하지만 이 라디오 생태계도 정글과 같아서 청취율이 경쟁 방송사 라디오보다 크게 떨어지면 새로운 DJ를 긴급 수혈해서 만회를 하려고 합니다. TV와 달리 갑자기 교체가 아닌 봄, 가을 개편에 한 꺼번에 바뀌는 것이 TV와 좀 다릅니다. TV도 예전에는 봄, 가을 개편을 했었는데 요즘은 수시로 교체를 하더군요. 좀 충격이었습니다. 즐겨 듣고 있던 '공형진의 씨네타.. 2015. 1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