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1/013

공포 분위기를 자아내게 하는 공포 소리 사이트 horrorli 어제가 할로윈데이였더라고요. 마트에 가면 할로윈데이 코스튬 제품들이 많던데요. 아이들 사이에서는 이 할로윈데이가 점점 정착되나 봅니다. 전 이 할로윈데이가 한국 축제도 아닌데 젊은 층에서 무분별하게 확산 되는 것이 결코 좋아 보이지 않네요. 예를 들어서 미국에서 한국의 설날 문화가 유행 되어서 널뛰기를 하고 연 날리기를 하는 것이 과연 자랑스러운 모습일까요? 오히려 왜 남의 나라 명절을 따라하냐고 의아하게 보겠죠. 물론, 할로윈데이는 그냥 가볍게 노는 문화라서 설날과 비교하는 것이 무리가 있기는 하지만 굳이 우리가 그걸 따라하는 것은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공포 문화를 좋아하는 분들이 꽤 많이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삶이 지루하니 공포라도 돈 주고 사서 짜릿함을 느끼려는 분들이 많죠. 그런 분들에게 좋은.. 2015. 11. 1.
서울에어쇼에서 본 미공군 조기경보기 E-3 서울에서쇼는 2년마다 서울공항에서 열립니다. 국내 유일의 에어쇼이죠. 국제 에어쇼라고 하지만 솔직히 국제 에어쇼의 위용은 점점 사라지고 있네요. 그럴 수 밖에 없죠. 한국 정부 같이 무능한 정부가 미군 장비만 사주는데 유럽이나 다른 방위업체들이 기웃 거리겠어요? 단단히 호구 잡혀서 수십 조나 되는 KT-X사업도 다 물건너가게 생겼네요. 미국에 갔다가 전투기 만드는 4대 핵심 기술 이전해달라고 했다가 단박에 거절 당했습니다. 그러면 담당자를 경질해야 합니다. 그런데 방위사업청장이 대통령에게 우리가 직접 2025년까지 만들겠다고 하니까 대통령이 "왜 사서 고생하시나요?"라는 말을 했습니다. 놀랬습니다. 국가 원수 수준이 이 정도입니다. "왜 사서 고생하시나요?"라는 질문은 왜 미국 정부에게 4대 핵심 기술 .. 2015. 11. 1.
레트로풍의 작고 아담한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5X 인물 사진 찍을 때 아웃포커스도 잘 되고요. 콘서트도 자주 가는데 항상 사진 찍으면 무대가 너무 조막만 하게 나와요. 콘서트장에서 좋아하는 가수도 잘 찍을 수 있고요. 동영상도 풀HD도 촬영할 수 있고 풍경 사진도 잘 나오면서 작고 가벼워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카메라 중에 100만원 미만의 카메라 추천 좀 해주세요!이런 메일을 가끔 받습니다. 풍경 사진, 인물 사진 게다가 콘서트장이나 공연 무대 같은 원거리에서도 사진 및 동영상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있을까요? DSLR로 촬영하기에는 인물 촬영용, 풍경 사진용, 콘서트 용 줌 망원렌즈까지 다 갖추려면 100만원 미만으로는 갖추기 힘듭니다. 갖춘다고 해도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는 카메라라는 조건이 성립하지 않습니다. 미러리스가 인물이.. 2015.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