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0/103

삼성페이의 원조기술인 루프페이가 해킹 당하다. 삼성페이 보안은 괜찮은가?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는 외모는 이전보다 좋아지긴 했지만 일체형 배터리 때문에 여러모로 불편한 점도 많이 생겼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가장 후한 점수를 주는 것은 삼성페이가 탑재 되었다는 것입니다. 삼성페이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미국 자회사인 루프페이(LoopPay)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세상 수 많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있지만 삼성페이만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은 마그네틱 카드 리더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국 많은 음식점과 매장이 구닥다리인 마그네틱 카드 리더기를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안 때문에 IC칩이 들어간 IC 카드로 강제로 바꾸고 있고 IC 카드리더기가 점점 보급되고 있지만 최소 3년 동안은 마그네틱 카드 리더기를 사용하는 매장이.. 2015. 10. 10.
문화융복합 축제 문화역서울284의 페스티벌284 미친 광장 서울역은 한국의 근현대사의 핵심 장소입니다. 지방분들이 서울에 올라오면 첫 번째 도착하는 곳이 서울역입니다. 저도 할머니, 외삼촌과 이모가 서울로 올라 올 때 먼저 서울에 정착해 결혼해서 저를 낳은 어머니가 동생들을 맞이하기 위해서 기다렸던 곳이 서울역이었습니다. 전 아무 기억도 없지만 그 풍경은 가끔 그 시절 영상과 사진을 보면서 짐작합니다. 일제 강점기에 세워진 서울역은 한국의 근현대사를 무뚝뚝하게 지켜본 건물로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몇 안 되는 건물입니다. 이 서울역은 기차역의 본분을 다 하고 수년 전에 문화역서울284로 변신을 했습니다. 한국의 오르세 미술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화역서울284는 다양한 전시 공연을 수시로 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양질의 전시회와 무료 관람 전시가 많아서 많은 .. 2015. 10. 10.
정재승이 추천한 행성화성 화보집 같은 책 '화성 - 마션 지오그래피' 영화 마션은 시간 때우기는 꽤 좋은 영화였습니다만 걸작은 아녔습니다. 인터스텔라나 그래비티 같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영화에 비해서 영화관으로 관객을 흡입하는 중력은 좀 떨어지네요. 그럼에도 볼만한 영화는 틀림없습니다. 특히, 화성이라는 신비로우면서도 두려운 호기심이 가득한 행성을 지목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영화 마션은 스토리는 괜찮았지만 특별한 액션이 없는 것과 화성에 대한 묘사가 너무 아쉬웠습니다. 특히 이 화성에 대한 묘사의 아쉬움은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아쉬움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 읽어버렸네요. 화성 화보집 같은 책 '화성 - 마션 지오그래피'책 화성은 화성으로 알라딘이나 예스24에서 검색하면 나오지 않고 '화성 - 마션 지오그래피'라고 검색해야 나옵니다. 화성은 경기도 화성.. 2015. 10.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