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0/064

유효기간 지난 기프트콘도 5년 이내에는 90% 환불 받을 수 있다 오늘도 모바일 상품권을 하나 선물 받았습니다. 이 모바일 상품권 덕분에 쉽게 상대방의 마음을 감사히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벤트 경품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거는 곳이 꽤 많죠. 모바일 상품권은 문자로 보내지기 때문에 아주 빠르고 사용처가 많아서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하고 편리한 모바일 상품권도 약점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생각보다 짧습니다. 영화표는 1년 사용기간이 있는 것들이 많은데 커피나 음료 같은 것들은 대부분 2개월 밖에 안 됩니다. 2개월 넉넉하다고요? 네 넉넉하죠. 문제는 깜박하면 유효기간을 지나쳐서 사용하지 못한 모바일 상품권이 꽤 많이 됩니다. 사용 만료 기간이 가까워지면 문자를 보내주는 기프티콘 같은 곳도 있지만 싸가지 없는 업체의 모바일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 2015. 10. 6.
북유럽의 미니멀하고 모던함을 간진학 아날로그 시계.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 손목 시계는 더 이상 시간을 보는 도구로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휴대폰에 정확한 시계가 있으니까요. 그럼에도 손목 시계 시장이 사라지지 않고 무너지지 않는 이유는 시간을 보는 도구가 아닌 액세서리 카테고리로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이제 시계는 패션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패션의 도구가 되자 값 비싼 시계들이 꾸준하게 생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계식 시계들은 시간도 아주 정확하다고 할 수 없고 값이 너무나도 비싸서 구입하지가 쉽지 않습니다. 가장 싼 것이 수백만 원 하는 제품들이 많죠. 그래서 예물 시계나 상류층에 인기가 있습니다. 이런 비싼 가격에 반기를 들면서 동시에 기백만원이나 하는 명품 시계의 디자인만 차용한 제품이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입니다. 스웨덴에서 탄생한 다니엘 웰링턴.. 2015. 10. 6.
달 탐사선 아폴로 계획의 고해상도 사진이 플리커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 여전히 달에 인간이 간적이 없다는 말을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달 탐사 음모론에 빠진 사람들은 수십 개의 이유를 들먹이면서 달에 사람이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달에 갔다는 증거는 달에 가지 않았다는 증거보다 더 많습니다. 그 달탐사 음모론이 과학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칼 포퍼의 주장대로 반증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뭐 음모론 좋아하는 사람들의 악취미라고 하기에는 나사가 짜증내하면서 그만 좀 하라고 짜증낼 정도로 달에 인간이 가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믿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달에 가지 않았다는 증거로 삼는 것 중 하나가 사진작가도 아니면서 달 사진들은 완벽한 구도에 쨍한 사진이 대부분이라는 주장을 합니다.그 주장이 어처구니 없는 주장임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 모듬이 플리커.. 2015. 10. 6.
남대문 카메라 상가의 바가지 상술은 여전하다 카메라 하나 장만하기 위해서 여러 블로거들의 글이나 국내외 정보를 취합해서 몇 날 몇 일을 고민하고 고민을 해서 카메라를 결정하고 카메라를 구입하게 됩니다. 보통 어디서 카메라를 구입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여러 곳에서 구입했던 경험이 있네요첫번 째와 두번 째 디카 모두 용산에서 구입했습니다. 만족했냐고요? 아닙니다. 세상 쓴 맛을 제대로 봤습니다. 옴빵 바가지 썼씁니다. 이후 용산에서 어떠한 제품도 안 사고 누가 용산에서 뭐 살려고 하면 뜯어 말렸습니다. 저에게 잔뜩 뜯어먹은 그 분은 당장은 히히덕 거릴 수 있겠지만 길게 보면 안티를 양산하는데 큰 일조를 한 것입니다. 그리고 2007년 첫 DSLR을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매했습니다. 대만족했습니다. 사은품도 빵빵하고 가격도 아주 저렴했습니다. 이후 카.. 2015. 10.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