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0/043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황홀경을 카메라에 담다 찬란한 가을 하늘 아래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지만 서울시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축제는 '서울세계불꽃축제'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이 불꽃축제는 2000년대 중반에는 10월 매주 토요일 저녁밤을 물들었습니다. 매주 1개 팀이 나와서 불꽃쇼를 했죠. 그래서 10월 내내 불꽃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세계금융위기가 터진 이후인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단 하루만 행사를 하더군요. 다행스럽게도 비가 와서 불꽃축제가 취소된 적 없이 매년 10월 초에 다양한 나라의 불꽃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한국팀인 한화를 포함 딱 3개의 팀만 출전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규모가 크게 축소된 느낌입니다. 참가국은 미국, 필리핀, 한국으로 축소됨을 넘어서 불꽃 쇼 규모도 예.. 2015. 10. 4.
하이서울페스티벌의 문제점 5가지 10월 1일부터 4일까지 하이서울페스티벌이 종로구 일대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 하이서울페스티벌은 2008년 전후부터 2015년 현재까지 서울시가 주관하는 유일한 서울시의 축제입니다. 이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인 '하이서울페스티벌'을 즐기는 시민들도 많지만 이렇다 할 특색이 없는 축제로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지난 수년 간 이 축제를 지켜보면서 느끼는 문제점을 적어보겠습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의 문제점 5가지 1. 서울 시청 주변에서만 펼쳐지는 종로 축제?이해는 합니다. 서울시가 주관하는 축제지만 서울시청 주변에서 축제를 하는 것 이해는 합니다. 서울안의 서울인 종로구가 서울시민이 찾기 쉬운 곳이고 교통이 발달했으니까요. 노원구에서 하는 것보다 서울 중심에서 하는 것이 좋겠죠. 그러나 오세훈 전.. 2015. 10. 4.
2017년 페이스북 유저 80%는 페이스북을 떠난다? 외국 제품을 사기 주저하는 이유는 A/S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입니다. A/S가 확실하고 편하면 외국 제품이 지금보다 더 인기를 끌 것입니다. 반대로 국내 기업들은 그 A/S에 대한 확실함으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인터넷은 물건이 왔다갔다하는 것이 아니기에 제품보다 쉽게 전 세계에 인터넷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페이스북 트위터는 외국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서비스들입니다. 특히 SNS 시장을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꽉 잡고 있죠. 한국의 네이버가 미투데이, 다음이 요즘을 선보였지만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밀려 사라졌습니다. 싸이월드는 도토리 까먹다가 자기 자신도 까먹어서 멸망 직전에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여러 회사 서비스를 접게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정말 많이 하고 있죠... 2015. 10.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