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9/063

알면 편리한 윈도우10 단축키 모음 윈도우를 잘 쓰는 분들과 초보를 한 방에 판별할 수 있는 방법은 그 사람이 윈도우 단축키를 잘 쓰느냐 못 쓰느냐의 차이입니다. 지금은 많은 분들이 간단하고 유용한 단축키를 많이 상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ALT+TAB이죠. 저 멀리 부장님이 오는 것이 보이면 ALT+TAB을 눌러서 창 전환으로 업무를 하는 척 하는 것이죠. 윈도우10이 나온지 1달이 넘어서고 있습니다. 윈도우10은 윈도우7 + 윈도우8.1을 섞은 듯한 새로운 운영체제라서 이전에 쓰던 윈도우 단축키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알아두면 편리한 윈도우10 단축키들입니다. 윈도우 스냅 단축키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창을 2개 띄워 놓고 문서 작업이나 블로깅을 합니다. 저 또한, 왼쪽에 작업 소스.. 2015. 9. 6.
현존 최고 얇은 두께(4.85mm)의 스마트폰 중국 오포 R5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기술은 이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중국 제품이 세계 시장을 꽉 잡고 있다고 할 정도로 가격이 싸면서도 성능도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오포입니다 오포(oppo)는 독특한 스마트폰을 아주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지난 달에 세계에서 가장 두께가 얇은 스마트폰인 오포 R5에 3GB메모리를 탑재한 R5s가 발매되었습니다. 이 오포 R5는 두께가 4,85mm로 세상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입니다. 스펙을 보면 1.5GHz 퀄컴 스냅드래곤 615 옥타코어 CPU가 들어가 있고 423PPI의 5.2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가 주로 사용하고 대부분은 IPS디스플레이를 사용.. 2015. 9. 6.
청년들의 쉼터이자 놀이터인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대방동에 있는 중학교 고등학교를 나와서 대방동이 참 익숙하고 친근합니다. 주변에 군 시설이 많아서 등하교 길에 많은 군부대를 지나 갔습니다. 해군본부, 공군사관학교, 공군부대와 미군 부대도 있었습니다. 잘 몰랐는데 그 대방동 미군 부대가 이전을 했네요 그 추억의 장소를 잠시 지나갈 일이 있어서 잠시 둘러 봤습니다 대방역 2번 출구로 나오니 붉은 벽돌이 높다랗게 쌓여 있었던 미군 부대는 사라지고 큰 공터가 생겼습니다. 아마도 평택 등으로 시설을 이전하고 떠난 공간은 서울시나 지자체가 관리하나 봅니다. 대방동 미군 기지가 떠난 자리에는 텃밭이 자라고 있습니다. 주말 농장으로 활용하고 있네요. 아마 개발 계획이 서지 않아서 한시적으로 운영할 것 같네요. 이런 나대지가 서울에 꽤 많습니다. 예전과 달리 부동산 .. 2015. 9.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