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9/044

세상을 바꾸는 마중물인 사진, 그 사진의 힘을 전 믿습니다. 전 세계가 울고 있습니다. 터키를 떠나 그리스로 향하던 시리아 난민들이 탄 소형 보트 2대가 전복되면서 어린이 5명과 여성 1명 등 총 12명이 숨졌습니다. 이 사건만 보면 세계적인 이슈가 될 사건은 아닙니다. 이미 우리는 난민들의 죽음을 숱하게 봐왔고 어제 오늘의 일도 아닙니다. 최근에 오스트리아에서 일어난 냉동 탑차에 수십 명의 난민이 탔다가 모두 질식사한 그 사건이 더 끔직한 사건입니다. 그 사건은 유럽인들의 각성을 요구하는 사건이었지만 유럽의 지엽적인 사건으로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 한 장이 전 세계를 울렸습니다. 해변가에 엎드려 있는 3살짜리 시리아 난민 꼬마의 모습에 전 세계가 울고 있습니다. 사전 자체로 보면 흔한 난민선의 사고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 꼬마 아이를 봤습니다. 아.. 2015. 9. 4.
메모리 먹는 하마 크롬, 드디어 메모리 점유율 개선을 처방한 크롬 45 선 보이다 구글 크롬은 정말 빠릅니다. 빨라도 너무 빨라서 감히 다른 웹 브라우저가 근접할 수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그냥 팟하고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렇게 빨리 열리니 이 속도에 중독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빠른 속도의 대가가 있으니 그건 바로 메모리를 엄청나게 쳐 드십니다.구글 크롬의 고질병은 메모리를 너무 많이 잡아 먹는 다는 것입니다. 크롬을 쓰다 보면 탭을 10개 이상 띄워 놓고 사용할 때도 많습니다. 이것 저것 자료를 찾아가 보면 여러 개의 탭을 띄워 놓는데 문제는 이 띄워 놓은 탭 하나 하나가 모두 프로세서 하나를 잡아 먹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크롬은 빠른 대신 메모리 사용량도 많고 배터리 사용량도 많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제가 윈도우 64비트로 갈아타고 메모리 8기가를 꽂아서 쓰고 있습.. 2015. 9. 4.
용산역에 펼쳐진 도라에몽 100인 군단. 도라에몽 100 비밀도구전 용산역에 나오면 거대한 빌딩이 우뚝 서 있습니다. 서울 곳곳이 거대한 빌딩 숲이 되었다고 하지만 용산역에 나오면 거대한 풍광이 펼쳐지는 모습을 볼 때마다 상전벽해의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15년 전 용산 근처에 있는 직장을 다녔는데 그때 용산역은 간이역 수준의 초라한 역이였습니다. 지금은 아이파크를 품고 있는 거대한 역이 되었죠. 그 만큼 용산은 교통이 편리한 곳이자 서울의 중심부에 있는 곳입니다. 멀리 우뚝 서 있는 건물을 보다가 아래를 내려다 보니 뭔가 꼬물 거립니다. 도라에몽이네요. 도라에몽 아세요? 사실, 전 잘 모릅니다. 아니 알긴 하지만 만화를 제대로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봤어도 좀 보다 말았어요. 너구리 같이 생긴 도라에몽이 무슨 마법을 쓰는 것 같기도 하고요탤런트 심현탁이 무척 좋아하는.. 2015. 9. 4.
영화 앤트맨, 탄탄한 스토리와 창의적인 액션이 조화로운 꿀맛나는 영화 작년인가 올해 초에 나온 앤트맨 예고편을 보고 웃었습니다. 아무리 기이한 슈퍼히어로 군단을 이끄는 마블이지만 개미 인간이 무슨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개미를 타고 날아 다니는 마이크로 슈퍼히어로를 영화로 만드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실소를 자아냈습니다. 크기가 커도 수 많은 악당들과 대적하기 힘든데 날개미를 타고 날아다니는 개미인간이 무슨 세상을 구원한다는 것인지. 예고편을 보고 실소를 자아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앤트맨'을 보고 제 예전 비웃음은 창피함으로 다가왔습니다. 감히, 말하지만 올해 최고의 액션이라고 할 수 없지만 올해 최고의 창의적 액션이라고 정의하고 싶을 만큼 기이하고 기발하고 창의적인 액션이 가득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바로 SNS에 추천 영화라고 소개했고 지금도 그 짜림함이 가시지 않고 .. 2015. 9.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