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313

분홍 빛 연꽃으로 물든 조계사 불교와 선비가 좋아하는 연꽃, 연꽃은 불교 신자가 선비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좋아할만한 매력을 가진 꽃입니다. 먼저 아주 큽니다. 아주 크면서도 아름답습니다. 크기만 크고 예쁘지 않은 꽃도 많은데 연꽃은 크면서도 예쁩니다. 그리고 잎도 아주 커서 시원시원합니다. 무엇보다 연꽃은 기품이 있습니다. 은빛 테두리의 구름을 보다가 조계사를 지나가려고 했습니다. 도심에서 불교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봉은사에 비하면 아주 작은 사찰이지만 한국 사찰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이 조계사는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사찰입니다. 이 조계사에 연꽃이 폈네요 지난 늦봄에는 연등으로 가득 찼던 조계사가 이번에는 연꽃으로 가득 찼네요. 조계사가 연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러고보니 올해 시흥시 관곡지 연꽃테마파크도 가지 못했네요. .. 2015. 8. 31.
일상사진 감성사진 잘 찍는 법 익혀 의식주휴미락 사진공모전에 도전! 사진이 국민 취미가 된 이유는 낮은 문턱 때문입니다. 가끔 비싼 카메라를 사야 사진을 취미로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아닙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취미로 가질 수 있습니다. 비싼 카메라를 사야 사진을 취미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사진의 예술성에만 보고 사진의 일상성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사진은 다른 예술과 달리 예술과 기록이라는 두 개의 바퀴로 달리는 자전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예술이라는 바퀴가 더 부각되고 있는 듯 하지만 사진은 원래 기록이라는 외바퀴 자전거였습니다. 뛰어난 재현력 때문에 사진은 기록물로 인기를 얻고 있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인증 사진을 찍고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사진을 찍는 이유가 다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죠. 이러던 사진이 70년.. 2015. 8. 31.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동물 동영상 전문 사이트 PawTube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보고 있으면 페이스북은 사람보다 개와 고양이가 주인이 아닐까 할 정도로 개와 고양이 사진과 동영상이 엄청나게 올라옵니다. 개와 고양이를 키우지 않지만 그런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 잠시 희미한 미소를 짓게 됩니다. 별 내용이 없고 스토리도 없지만 그냥 잠시 웃고 지나가는데는 최고죠. 또한, 우울한 기분이 들 때 개와 고양이 사진 특히 동영상을 보면 우울한 마음이 잠시 사라집니다. 며칠 전 기사를 보면 이런 내용이 있더군요. 나른한 오후에 커피 한 잔보다 고양이와 강아지 영상을 보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요. 커피는 위장 장애나 수면장애가 있는 분들에게는 안 좋은 영향을 주지만 강아지 고양이 동영상은 그런 부작용이 없습니다. 미국화학학회에 따르면 피로를 느낄 때 커피보다는 고양이 등이 등장.. 2015. 8. 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