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214

화웨이. 팝업 회전하는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아너 7i 발표 중국산 스마트폰이 국내에 수입 되기 힘든 구조와 특허 때문에 선보이지 않아서 그렇지 중국 스마트폰 중에 샤오미나 화웨이나 오포 같은 경우는 꽤 성능이 좋아서 중국을 넘어 주변 국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국내 진출이 힘든 이유가 스마트폰과 통신에 관한 특허 때문에 못 들어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중국 안에서야 특허 침해를 하던 말던 중국 정부가 방관하고 있기에 판매하는데 문제가 없어서 수출 하려면 그 나라 법을 따라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특허 문제가 걸린다고 하죠. 반면 화웨이는 몇 제품이 한국에 소개 되기도 했고 특허에 관해서는 화웨이도 통신 관련 특허가 꽤 많은 회사입니다. 통신 장비 제조를 하던 업체이고 수익의 많은 부분을 연구 개발 쪽에 투자를 해서 기술력이 대단히 뛰어난 회사입니다... 2015. 8. 21.
IT전시회에서 추천할 만한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KITAS 2015 IT매니아라서 국내의 주요 IT전시회는 대부분 방문해서 최신 동향이나 기술이나 제품을 체험하고 이것 저것 많이 물어보면서 많은 지식과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IT전시회는 4~5월에 하는 월드IT쇼와 늦가을에 하는 한국 전자전이 대표적입니다. 그러나 월드IT쇼나 한국 전자전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주축이 된 삼성, LG전자쇼라고 할 정도로 두 회사에 대한 집중도가 과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이 두 회사가 IT전시회에 힘을 보태지 않으면 그 행사 자체가 맥아리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올해 월드IT쇼는 정말 재미도 흥미도 없었습니다. 도살장에 끌려가는 소 마냥 억지로 참가한 듯한 표정이 역력하네요. 이는 올 한국 전자전까지 이어질 듯 합니다. 실제로 한국 두 거대한 IT 또는 가전기업이 점점 세계.. 2015. 8. 21.
갤럭시노트5의 반응을 지켜보니 일체형 배터리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저는 갤럭시S 시리즈보다는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갤럭시노트는 저 같이 콘텐츠 생산을 많이 하는 블로거나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뛰어난 스타일러스펜인 S펜이 장착되어 있어서 빠르게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듬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손재주가 좋아서 글씨가 예쁘거나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스마트폰이죠. 게다가 디자인도 갤럭시S보다 고급스러워서 좋습니다. 특히 후면을 가죽 느낌으로 마무리한 것이 꽤 맘에 들더군요 어제 코엑스에 갔다가 갤럭시노트5를 직접 만져봤습니다. 마케팅의 삼성전자 답게 코엑스 몰 전체를 이벤트 장으로 만들고 곳곳에 갤럭시노트5 광고로 도배를 했습니다. 처음 만나본 갤럭시노트5에서 가장 먼저 들어오는 것은 디스플레이였습니다. 전통적으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에 아몰레드.. 2015. 8. 21.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삼성과 MIT가 개발 우리가 스마트폰에 쓰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충방전을 하면 수명이 짧아집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1년 이상 사용하면 충전도 빨리 되지만 방전도 빨리 되어서 배터리 2개를 들고 외출해도 반나절 지나면 다 써버리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 새로운 배터리를 사서 배터리 광탈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대략 500~1,200번 정도 충방전을 하면 수명을 다 합니다. 따라서 대략 2년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 때문이라도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기하게도 스마트폰은 2년만 지나면 엄청 느려지고 여기저기 하드웨어 고장이 늡니다. 마치 2년짜리 시한 폭탄 같아요. 느려진 것은 공장 초기화 시키고 필요한 앱만 다시 설치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긴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배터리를 사서 사용하면 또.. 2015. 8.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