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023

울컥하게 만든 노순택 사진작가의 붉은 틀 사진 시리즈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보다 서울시립미술관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의 전시회가 더 좋기 때문이죠. 올해 광복 70주년으로 남한과 북한에서 많은 행사가 열립니다. 저도 광복 70주년을 축하하지만 동시에 광복 70년을 비판을 하고 싶습니다독립군 손자인 새정치민주연합의 이종걸 의원은 며칠 전에 광복 후 지난 70년은 친일파와 변절자의 조국이라는 쓴소리를 했습니다. 공감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은 제대로 된 친일 청산을 하지 못했습니다. 만듦새는 썩 좋지 못하지만 독립군을 제대로 담은 영화 '암살'은 친일청산을 하지 못한 능욕의 우리 역사를 정조준했습니다. 그래서 친일 세력이 만든 조선일보는 영화 '연평해전'에 대한 기사는 연일 쏟아내면서도 영화 '암살'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있습니다. 도둑이 .. 2015. 8. 2.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중 가장 배터리 소모가 심한 브라우저는? PC 사용자들은 큰 의미가 없지만 태블릿이나 노트북 유저들은 배터리 소모량이 무척 중요합니다. 특히 웹 브라우저는 배터리 잡아 먹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배터리 소모를 덜 하는 브라우저를 쓰려고 합니다. 한국은 여전히 MS사의 익스플로러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만 전 세계를 놓고보면 브라우저 점유율은 크롬이 64.8%로 1위 파이어폭스가 21.3%로 2위, 그 다음이 IE(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크롬이 이렇게 인기기를 끌게 된 것은 단순합니다. 아주 빠르기 때문입니다. 크롬이 빠른 이유는 자주 검색되는 페이지를 미리 로딩해 놓았다가 바로 크롬으로 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 탭마다 개별 프로세서가 돌아갑니다. 그래서 크롬은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최근 기사.. 2015. 8. 2.
윈도우10을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하이마트와 삼성전자 대리점 윈도우10은 윈도우7 유저인 저도 단 1시간 만에 적응하게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10은 윈도우7과 윈도우8을 섞은 듯한 운영체제입니다. MS사 CEO가 마지막 윈도우라고 말했듯 윈도우10 이후의 윈도우는 존재하지 않을 듯 합니다. 새로운 기능은 계속 패치와 업데이트를 통해서 제공될 듯 합니다. 윈도우10은 공기처럼 널리 멀리 퍼져야 합니다. 성공 못하면 다시 윈도우11이 나오겠죠 윈도우10은 업그레이드가 무료입니다 윈도우10은 업그레이드가 무료입니다. 공짜라고 아는 분도 계시던데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정품을 가진 분들만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이유는 애플의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가 양분하고 있는 모바일 생태계에 균열을 내기 위함입니다. 지금.. 2015. 8.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