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013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 창의적 액션에 쪼는 맛이 더 진해진 액션 수작 시리즈 물에 대한 피로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개봉한 는 기대를 안 하고 봤지만 그 기대 이하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너무 늙어버린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노쇠함을 인공 피부에 노화 기능이 있다는 궁색한 변명으로 느껴질 정도로 영화 자체가 올해 최악의 졸작이었습니다. 에 놀란 가슴은 진정되지 않았습니다. 비슷한 또 한명의 나이든 액션 영웅이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은 54살의 톰 크루즈가 이끄는 첩보 액션 시리즈입니다. 그러나 제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이전 시리즈의 재미를 몽땅 넣은 듯한 재미와 스릴이 가득한 영화였습니다. 시리즈 물의 좋은 예가 바로 미션임파서블이네요 창의적인 액션과 1,2편의 액션을 섞은 짜릿한 액션액션 영화의 최고의 미덕은 짜릿한 액션입니다. 그런데 요즘 액션 영화들은 눈에.. 2015. 8. 1.
1895년 이후 역사적 영상 55만개 영상을 무료 공개한 AP통신 사진의 본질은 기록입니다. 그래서 세월이 지날수록 사진은 바래지지만 그 가치는 더 높아집니다. 그래서 멋지게 찍는 사진도 좋지만 최대한 그 현장의 느낌을 오롯하게 잘 담는 사진도 중요합니다. 그런 사진을 우리는 기록 사진이라고 하죠. 한국은 이 기록 사진의 후진국입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지난 역사를 카메라에 담은 사진들이 많지 않을 뿐더러 그 몇 안되는 사진을 꽁꽁 숨겨 놓고 있습니다. 일반 대중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정부가 지난 역사를 담은 사진을 돈을 주고 구입하고 그 구입한 사진을 일반인들이 쉽게 볼 수 있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합니다. 최근에 지난 역사를 촬영한 사진으로 사진전도 많이 하고 그나마 기록 사진을 차곡 차곡 보관하는 아카이브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다행이지만 체.. 2015. 8. 1.
유튜브 360도 동영상으로 광고와 여행 동영상의 신대륙을 개척 어제 페이스북 이웃분이 멋진 영상 편집과 자막으로 영화에 관한 멋진 영상 콘텐츠를 만든 것을 보고 점점 동영상 콘텐츠 생산자가 우대 받는 세상이 되겠구나를 새삼 깨닫게 되네요. 텍스트로 주요 정보를 생산하는 저로서는 동영상을 잘 만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콘텐츠가 늘어가는 이유는 이동 통신 속도가 빨라지는 것도 큰 영향을 줬습니다. 저도 서서히 동영상 제작 스킬을 배워서 콘텐츠 질을 올려야겠습니다.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넘어가는 전면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고 텍스트와 동영상은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이 동영상 콘텐츠가 많아진 이유는 유튜브 덕도 있습니다. 유튜브는 한류 전도사 역할까지 하는 등 전 세계에서 만들어지는 동영상을 무료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유튜.. 2015. 8.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