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7/253

바캉스 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한 가짜 바캉스 사진 놀이(Fakecationing) 한국은 왜 여름 휴가가 길어야 1주일이고 그것도 7말8초에 몰려 갈까요? 이렇게 몰려가니 전국 휴양지는 한철 장사라고 해서 바가지 상술로 피서객을 맞이 합니다. 이렇게 몰려서 가는 것은 휴가를 떠나는 피서객이나 휴양지 상인에게도 모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름 휴가를 가지 않고 봄이나 가을에 가는 분들도 있더군요여름 휴가에 모두 피서를 떠나는 것은 아닙니다. 영화관이나 집에서 밀린 드라마를 보거나 책을 읽으면서 소소하게 보내는 분들도 있죠. 그러나 페이스북이나 SNS에 올라오는 친구들의 휴가지 사진을 보면 열불이 납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해변가에서 셀카를 찍은 휴가지 사진이죠 그러나 실제 휴가지가 아닌 대형 TV 앞에서 해변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분은 초원으로 갔네요 그.. 2015. 7. 25.
내 이동 경로를 지도에 보여주는 구글 지도의 새로운 서비스 '타임라인' 사람의 기억은 망각에 의해 많이 훼손됩니다. 또한, 기억도 부정확합니다. 뭐 망각 때문에 우리가 과거의 아픈 기억에 얽매이지 않고 살아가긴 합니다만 중요한 기억을 기억해내지 못할 때는 머리가 지끈 아프죠. 내가 언제 어느날 어디를 몇 시에 갔고 뭘 했는 지를 비서가 분 단위로 표시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인간 비서는 아니지만 우리는 훌륭한 비서를 매일 쥐고 삽니다. 바로 스마트폰이죠.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분들이나 애플 아이폰 쓰는 분들의 기본 지도앱은 구글 지도를 많이 씁니다. 다음 지도가 더 좋긴 하지만 기능 업데이트도 거의 안 하고 있고 정체 되어 있네요. 반면, 구글은 한국에서는 많이 미흡한 것은 사실이지만 계속 기능을 강화 시키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가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서 내 이동 경로를 보여.. 2015. 7. 25.
사진과 기억을 소재로한 사진학개론 같은 영화 '오버 더 레인보우' 영화 암살을 보면서 이정재의 변한듯한 목소리가 약간 거슬리면서도 이정재의 옛 모습이 많이 보여서 반가웠습니다. 미소가 참 아름다운 배우였던 이정재. 미소에 낀 장난기가 발동할 때 남자인 나도 반해버리게 하는 힘이 있는 배우가 이정재입니다. 그런데 드라마 '에어시티'부터 목소리를 일부러 허스키하게 내려는 모습이 거북스러웠습니다. 이정재는 장난기 가득한 표정과 행동이 매력인데 폼 잔뜩 잡고 목소리를 까는 모습은 영 어울리지 않네요. 이정재 필모그래피를 보다가 한 영화에서 멈췄습니다. 이정재를 찾다가 장진영 때문에 가슴이 아려온 영화 이 영화를 예전부터 보려고 했습니다. 사진동아리가 배경이 된다는 말에 보려고 했지만 좀처럼 기회가 나지 않더군요. 이정재의 필모를 뒤지다가 창 밖에 내리는 비가 이 영화에 대한 .. 2015. 7.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