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7/194

저가 접이식 미니 삼각대 지오토 이포드(E-POD) 야경 촬영의 필수 장비는 삼각대입니다. 삼각대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 좋긴 하지만 삼각대가 좀 무거워야죠. 그렇다고 가벼운 삼각대를 쓰자니 바람이 불면 흔들리기 때문에 묵직한 삼각대를 사야 합니다. 요즘은 삼각대 밑에 가방 등을 달아서 바람의 흔들림을 막으면서도 가볍고 작은 여행용 삼각대가 나오지만 1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나오는 대안들이 아에 크기가 작은 미니 삼각대입니다. GIOTTO E-POD는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이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오픈마켓에서 사라졌고 대신 똑같이 생긱 하쿠바 이포드가 13,5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이 제품은 구매한 것은 아닙니다. 지난 5월 2015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경품으로 받았습니다. 내가 받은 것이 .. 2015. 7. 19.
갈대 발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현대미술관 서울관의 지붕감각 서울이 덜 도시적인 모습을 갖췄을 때도 지금처럼 여름이 더웠지만 주변에 숲이 많아서 그 숲을 베개 삼아서 여름 잠을 자곤 했습니다. 숲에서 큰 돗자리 깔고 놀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길이란 길은 다 아스팔트가 깔리고 아파트가 모든 바람을 차단하는 삭막한 도시가 되었습니다.여름의 선물인 바람 대신 인공의 바람을 쐬면서 여름을 나고 있습니다. 인공의 바람인 선풍기나 에어콘은 오래 쐬면 질리잖아요. 바람 잘 부는 창가에서 시원한 발을 치고 책 읽던 그 시절이 가끔 생각나네요. 서울 중심부에 있는 현대미술관 서울관은 1달 전부터 잉여 공간 같은 마당에 무슨 큰 공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잉여 공간이라고 말 한 이유는 이 마당 공간을 아무런 활용을 안 하더군요. 시민들이 쉴 공간으로 꾸며서 의자나 햇빛 .. 2015. 7. 19.
구글 검색을 이용한 리릭 비디오 CeeLo Green의 Robin Williams 아이돌 가수들 보면 배우가 되기 위한 연예인 지망생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음악이 목적지가 아닌 음악이 연예인이 되기 위한 수단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음악 시장이 축소되었고 음악만 해서 평생 먹고 살기 힘들어지자 더 큰 돈을 벌고 보다 생명이 긴 배우가 되려는 아이돌 가수들이 많습니다. 이게 다 음반 시장이 붕괴되었기 때문이죠. 제주는 가수라는 곰이 넘지만 수익은 이통사가 챙기는 시대의 슬픈 단면입니다. 이렇게 음악으로 버는 돈이 줄어드니 가수들은 그럴싸한 뮤직비디오도 잘 만들지 못합니다. 특히나 가난한 뮤지션들은 뮤직 비디오를 만들지 못하거나 만들어도 조악하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 뮤직 비디오를 안 만들어도 되지만 음악을 스트리밍과 함께 유튜브로 소비하는 분들이 많아서 조악하더라도 뮤직.. 2015. 7. 19.
캐논 EOS M3용 전자식 뷰파인더 EVF-DC1 좋은 점, 바라는 점 캐논 미러리스는 EOS M3이전과 이후로 나누어질 정도로 EOS M3는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은 제품입니다. 특히 사진 품질에 집중해서 서브 카메라가 아닌 메인 카메라로 사용해도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가 많고 저 또한 체험을 하면서 뛰어난 사진 품질 때문에 DSLR 대신 메인 카메라로 사용할 때가 많았습니다 여기에 이전 제품인 EOS M3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전자식 뷰파인더까지 지원합니다. 캐논은 EOS M을 처음 선 보일 때만 해도 캐논 DSLR유저들을 달래기 위한 제품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캐논 DSLR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캐논 DSLR 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미러리스라는 정도로만 인식되었습니다. 그러나 EOS M3에서는 기능과 성능을 크게 개선하면서 EOS M2의 후속 기종이 아닌 전작과 관계를 끊고.. 2015. 7.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