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7/135

2.500원짜리 스마트폰 접사 렌즈의 가성비 쩌는 접사 사진 이전 포스트에 서 100달러 짜리 아이폰6 접사 렌즈를 소개했었습니다. 아이폰용 렌즈를 만드는 회사 모먼트(MOMENT)가 선보인 매크로 렌즈 100달러라는 가격은 꽤 비싼 가격입니다. 그럼에도 DSLR의 매크로 렌즈들이 대부분 비싸기에 DSLR보다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퀄리티를 보장하는 스마트폰 접사 렌즈는 꽤 유용할 듯 합니다. 그런데 이보다 더 싼 가격의 스마트폰 접사 렌즈가 있습니다. 가격이 무려 2,500원 밖에 안 합니다. 먼저 이 2,500원 짜리 접사 렌즈는 구매한 것이 아닙니다. 지난 4월인가 5월인가 건대입구역 앞 커먼그라운드커먼스 오픈 행사때 줄서서 경품으로 받은 제품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스마트폰에 거치하는 집게와 렌즈가 2개 들어가 있습니다. 렌즈 2개가 들어 있는 줄 알았는데 .. 2015. 7. 13.
아이폰용 렌즈를 만드는 회사 모먼트(MOMENT)가 선보인 매크로 렌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는 DSLR이 아닌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의 기동성과 편의성은 다른 카메라가 따라오지 못하죠. 그러나 이미지센서가 작기 때문에 화질은 좋지 못합니다. 요즘은 그나마 화질도 많이 좋아져서 낮에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DSLR로 찍은 사진이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하지만 스마트폰은 다양한 렌즈를 사용할 수 없는 컴팩트 카메라 같아서 주밍이나 줌아웃을 할 수 없고 발 줌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런 스마트폰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많은 업체들이 스마트폰용 렌즈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Moment는 2014년 2종의 아이폰용 카메라 렌즈를 선보였습니다. 18mm 광각렌즈와 70mm 망원렌즈입니다. 가격은 각각 99달러인 이 Moment 아이폰용 .. 2015. 7. 13.
튜닝카 빙자 모델쇼 같았던 서울오토살롱 서울 오토 살롱이 지난 7월 9일~12일까지 강남 코엑스 3층 C관에서 전시를 했습니다. 이 전시회는 다른 많은 코엑스 전시회와 달리 사전등록한 분들에게도 입장료를 받습니다. 보통 사전등록한 분들은 무료 입장이 대부분이거든요. 그러나 서울 오토 살롱은 사전등록자는 50%를 할인한 5천원에 입장하는 것이 최대 혜택이네요. 그렇다고 초대장을 뿌리는 행사도 아닙니다. 원래 이 서울오토살롱에 큰 관심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매년 찾지도 않았습니다만 올해는 카메라 인물 색감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찾아갔습니다. 관람객은 많지 않아서 쉽게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출구 지역에 매표소를 배치해서 입구까지 걸어가게 했는데 주말 인파 때문에 저렇게 배치한 듯 하네요 입구에 들어서니 여러 자동차 튜닝 관련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한.. 2015. 7. 13.
민속화 같은 정감있는 유은희 도자기 인형 전시회 인사동 토포하우스의 사진전을 보고 내려오면서 지나쳤던 1층 전시장을 잠시 들렸습니다. 큰 관심사가 없던 조각 전시회라서 들어갈까말까 고민을 했는데 조각들이 자갈 같이 반짝여서 들어가 봤습니다. 이 조각에 빵 터졌네요. 호랑이가 거품 물고 죽었는데 그 안에 사람이 있습니다. 상상력이 아주 좋네요 무슨 스토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미지네요 그 옆에는 좀 더 작은 크기의 조각이 있습니다. 마치 풍속화를 조각으로 만든 이 조각전은 유은희 작가의 도자 인형정입니다. 전시회 이름은 '해학과 감정의 전이' 전시회입니다. 진흙으로 조각을 만들고 그 위에 유약을 바르고 색을 칠하고 구웠나 봅니다. 도자기로 조각을 만든다. 아주 신선하네요. 만드는 과정이 쉽지 않을텐데 세부 묘사가 아주 뛰어나네요. 조각(조각이라고 말하.. 2015. 7. 13.
생각과 정보의 링크 속에 창조가 나온다고 말하는 에디톨로지 일본에는 세계의 랜드마크가 다 있다. 파리의 에펠탑과 비슷한 도쿄탑과 작은 크기의 자유의 여신상도 있다. 네덜란드 항구를 그대로 옮겨 온 하우스텐보스도 있다. 지금은 세계적인 경제 대국이고 다양한 세계 1위의 공산품을 만드는 일본이지만 70년대만 해도 일본은 짝퉁 국가였다. 미국과 유럽에서 만든 제품들 그대로 베껴서 싼 가격에 내놓는 80년대 한국이 그리고 현재 중국이 하고 있는 행동을 했었다. 이런 행동을 우리는 손가락질한다. 그러나 당시 일본은 '이이토코도리' 즉 '좋은 것은 기꺼이 취한다'라는 일본식 문화 편집 방식라면 이게 바로 일본의 정체성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그런가? 일본은 한국과 달리 충분히 일본어로 표현할 수 있고 신조어로 만들 수 있음에도 영어를 그대로 자신들의 단어로 사용한다. 한국 .. 2015. 7.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