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7/123

캐논 미러리스 EOS M3, 인물 사진과 2420만 화소와 뛰어난 선예도가 좋은 제품 캐논은 DSLR 시장 1위 업체이지만 미러리스 시장에서는 1위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미러리스 시장에 가장 늦게 뛰어든 이유가 큽니다. 많은 카메라 브랜드들이 캐논과 니콘이라는 DSLR 시장의 두 거성을 뛰어넘지 못하자 발 빠르게 DSLR 대신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합니다. 2009년 올림푸스가 마이크로 포서드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를 생산합니다. 당시에는 미러리스 대신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소개되었죠. 이후 2010년 삼성과 소니가 DSLR라인을 철수하거나 축소하면서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듭니다. 이렇게 많은 브랜드들이 미러리스 시장으로 선회하자 DSLR의 두 거성인 캐논과 니콘도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듭니다. 그런데 두 DSLR 거성의 행보는 사뭇 달랐습니다.. 2015. 7. 12.
나 풍선 좋아해. 클래시 오브 클랜이 코엑스몰에 도착하다 나! 풍선 좋아해라는 말꼬리표가 상상될 만큼 TV 거의 안 보는 저도 이 흑인 아저씨를 잘 알고 있습니다. 앵그리버드의 높은 인기를 바통 터치 한 듯한 '클래시 오브 클랜'이라는 전략 액션 모바일 게임의 한 캐릭터가 서 있네요. 며칠 전 코엑스 몰에서 본 풍선 좋아하는 아저씨입니다. 이 아저씨 주로 멧돼지를 타고 다니죠. 이 흑인 아저씨가 좋아하는 것은 풍선입니다. 풍선을 좋아하는 여자 목소리 같이 얇은 목소리를 내는 아저씨. 그런데 이 풍선은 그렇게 아름답고 상냥한 풍선은 아닙니다. 해골이 타고 있는 해적 풍선으로 풍선 좋아하는 흑인 아저씨에게 폭탄 선물을 줍니다. 규모가 상당히 크고 정교하게 만들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기념 촬영을 하거나 맷돼지를 타고 사진을 찍습니다. 참! 광고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2015. 7. 12.
TV가 되고 싶은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더이상 인터넷과 컴퓨터가 젊은층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60대도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해서 활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보가 권력인 시대에 정보 소외계층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이렇게 발달할 수 있었던 이유는 특유의 개방성 때문입니다. 마구 펌질을 하는 것이 문제가 되긴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일부의 부작용일 뿐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을 널리 멀리 아주 빠르게 전파할 수 있는 생각의 전송 수단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의 핵심 가치는 개방성이다 혹자는 이런 인터넷의 발명을 인류 역사상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없을 지는 몰라도 인터넷이 보편화 된 이후, 인류의 발전 속도가 아주 빨라 졌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인터넷은 특권층만 가지고 .. 2015. 7.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