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305

내가 뽑은 올해의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한 해를 돌아보면 대략 50권에서 70권 정도의 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이 읽고 싶지만 책은 많은 시간을 요구하기에 모든 활자를 다 읽어야 책을 다 읽었다고 생각하기에 더 이상 읽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많은 책을 읽으면서 당장 그 책이 나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변곡점을 만들어주지는 않습니다. 가끔 사람들이 방송에 나와서 나를 변화시킨 책이라고 소개하는 책들이 있는데 그런 책은 그 사람이 이미 그렇게 변화 위한 마중물이나 99도인 물에서 1도를 더해서 끊게 만드는 책이지 책 한 권만 읽고 인생이 바뀌는 책은 거의 없습니다. 가장 좋은 책은 여러 권의 책입니다. 여러 권의 책을 읽게 되면 뭔가 머릿속이 맑아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 맑아진 머리로 세상을 바라보면 복잡한 세상이 단순해 보입니다... 2015. 6. 30.
내가 뽑은 올해의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한 해를 돌아보면 대략 50권에서 70권 정도의 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이 읽고 싶지만 책은 많은 시간을 요구하기에 모든 활자를 다 읽어야 책을 다 읽었다고 생각하기에 더 이상 읽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많은 책을 읽으면서 당장 그 책이 나의 인생을 변화 시키고 변곡점을 만들어주지는 않습니다. 가끔 사람들이 방송에 나와서 나를 변화 시킨 책이라고 소개하는 책들이 있는데 그런 책은 그 사람이 이미 그렇게 변화 위한 마중물이나 99도인 물에서 1도를 더해서 끊게 만드는 책이지 책 한 권만 읽고 인생이 바뀌는 책은 거의 없습니다. 가장 좋은 책은 여러 권의 책입니다. 여러 권의 책을 읽게 되면 뭔가 머리 속이 맑아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 맑아진 머리로 세상을 바라보면 복잡한 세상이 단순해 보입.. 2015. 6. 30.
세계 최고의 광고 페스티벌인 칸 라이온스 2015년 금메달 수상작들 외국 사대주의자는 아니지만 광고 시장만 보면 한국의 광고 특히 TV광고는 정말 지루해서 미칠 지경입니다. 어떻게 비싼 돈이 들어가는 TV광고를 저렇게 재미도 느낌도 만들 수 있을까?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그나마 유튜브 광고는 볼만합니다. 유튜브 영상 도입부 광고는 기발한 광고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나 TV광고는 정말 별로인 게 많습니다. 오히려 예전보다 더 재미가 없어졌네요. 그나마 TV를 안 보기 시작해서 TV광고를 거의 보지 않지만 영화관에서 TV광고를 보게 되면 여전하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한국 TV광고가 재미 없는 이유는 규제가 심하기 때문이라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혹독한 비판을 하는 이유는 해외 TV광고와 너무 비교가 되기 때문입니다. 해마다 세계 최고의 광고 페스티벌인 칸.. 2015. 6. 30.
삼성전자가 개발한 같은 크기의 2배 용량의 그래핀 리튬이온 배터리란? 삼성전자나 LG전자도 소니처럼 부품 회사로 서서히 탈바꿈 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완성품에서 싼 가격의 중국 제품이나 기획력과 창의적인 면 또는 시장을 선도하거나 블루오션에 있는 애플 같은 회사가 되지 못하고 갈팡질팡할 봐에는 그냥 한 두개의 핵심 부품 시장에서 1위를 해서 캐시카우를 만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소니를 부활 시킨 것이 이미지센서인 것처럼 부품 회사로 탈 바꿈 하는 것도 현재의 위기를 탈출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나마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를 만드는데 LG전자는 그런 부품을 제조하지 않습니다.제조 기술력은 삼성전자나 LG전자가 뛰어납니다. 여기에 부품 제조도 잘 하죠. 삼성전자가 며칠 전에 그래핀 기술을 이용한 기존 배터리의 2배의 밀도를 갖춘 새로운 배터리 기술.. 2015. 6. 30.
포드 자동차가 만든 자전거 모드: 플렉스(Mode:Flex) 자동차 회사들이 콘셉트 자전거를 가끔 만듭니다. 만드는 이유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자신들의 이미지를 자전거라는 이동수단으로 보여주기 위한 눈요기꺼리가 아닐까 합니다. 그나마 판매 목적으로 나온 자동차 회사가 만든 자전거는 BMW 정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3대 자동차 제조사인 포드 자동차가 진지 모드에서 출시한 자전거가 나왔습니다. 포드 자동차가 만든 자전거 이름은 모드 : 플렉스(Mode : Flex)입니다. 이름이 좀 특이하지만 진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미 포드 자동차는 이전에도 모드:미와 모드: 프로 자전거를 출시 된 적이 있습니다. 이 모드:플렉스가 3번 째 자전거 모델이네요. 이 자전거를 만든 이유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난 후 사무실이나 집까지 긴 시간을 걸어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 2015. 6.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