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293

디즈니와 자금성, 박물관에서 퇴출 당하는 셀카봉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장르는 뭘까요? 풍경사진, 다큐사진, 스냅사진? 아닙니다.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장르는 셀카입니다. 디지털 사진 시대로 인해 사진 홍수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디지털 사진은 여러 장 찍어도 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맘에 들 때 까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에 대한 실패의 두려움을 날려준 것이 디지털 사진입니다. 이 디지털 사진 시대에 가장 큰 성장을 한 사진이 셀프 카메라 즉 셀카입니다. 셀카는 필름 시절에는 감히 엄두를 낼 수 없었죠. 사진 화각도 확인 안되고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셀카를 찍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액정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사진의 만남으로 자신의 얼굴을 카메라로 담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맘에 들때까지 셀카를 찍.. 2015. 6. 29.
노동자의 삶은 변하지 않는다. 구로공단 과거와 현재의 사진전 가산디지털단지가 구로공단인 시절부터 근처에 살았습니다. 근처에 살았다고 구로공단을 들어가 본 적은 거의 없습니다. 딱 한 번 구로공단 안으로 들어갔다가 묘한 풍경에 화들짝 놀라서 나온 기억이 있네요. 그때가 90년대 초였습니다. 대학교 여름 방학 때 친구와 알바 자리를 찾기 위해서 벼룩시장을 뒤적이다가 구로공단 근처에 알바자리가 있어서 친구와 걸어 갔습니다. 그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구로공단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우연잖게 들어간 구로공단은 고요했습니다. 정말 고양이 새끼 한 마리 지나가지 않고 모든 거리에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때가 평일 낮시간대라서 그렇겠지만 아무도 없는 거리가 무서울 정도였습니다. 그때 알았죠. 여기가 공단이구나. 공장만 가득한 곳, 기계의 부속품 또는 또 하나의 학교 같은 공장이 가.. 2015. 6. 29.
가성비 좋은 니콘 렌즈 TOP5 어제 가성비 좋은 캐논 DSLR렌즈 TOP5 를 소개 했습니다. 이번에는 가성비 좋은 니콘 렌즈 5개를 소개합니다. 이전 글과 마찬가지로 http://www.thephoblographer.com/2015/06/01/the-5-best-cheap-lenses-for-nikon-dslrs/#.VZCYEK0w-Un에 있는 글을 제 주관과 섞어서 소개합니다. Nikkor AF-S 50mm f1.8 G 가격 : 20만원 대 초반 니콘 렌즈는 니코르(Nikkor)라는 이름을 씁니다. AF-S라고 써 있는 제품은 풀프레임 바디 라인인 FX제품은 물론 바디에 모터가 없는 크롭 바디인 DX라인 바디들이 사용하는 렌즈를 AF-S렌즈라고 합니다. AF-S는 렌즈에 초음파 모터가 달려 있어서 바바디에 모터가 없는 DX 크롭 .. 2015. 6.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