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233

빈티지 스타일의 목재 핀홀 카메라 Ondu 카메라의 원조는 옵스큐라입니다. 창문에 검은 막을 치고 그 막 한 가운데 핀홀 만큼의 작은 구멍을 뚫으면 그 핀홀을 통해서 외부의 풍경이 실내에 거꾸로 맺힙니다. 이게 바로 카메라의 원리입니다. 외부의 상을 작은 구멍을 통해서 감광물질이 발라진 필름이나 광다이오드가 촘촘히 박힌 CMOS 이미지 센서에 맺히게 하는 것입니다. 초기 필름은 렌즈가 그렇게 발달하지 않아서 해상도나 사진 선예도가 떨어졌지만 광학 기술과 함께 감광물질의 발달로 현재와 같은 카메라가 탄생하게 됩니다. 핀홀 카메라는 이동용 카메라 옵스큐라 같은 제품입니다. 작은 구멍을 뚫고 필름에 맺히게 하는 초간단 카메라입니다. 이 핀홀 카메라는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카메라 매니아들에게는 꽤 인기가 있습니다. Halilovic 형제가 만든.. 2015. 6. 23.
다음 서비스이면서 다음ID로는 댓글을 못다는 다음카카오의 브런치 느슨하고 만사태평인 만년 2위에 안주하는 다음에 카카오라는 활력소나 자극제가 들어와서 다음의 식물과 같은 행동 방식을 바꾸길 바랬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은 오판이었습니다. 카카오는 다음과 합병하자마자 점령군처럼 행새를 하면서 여러가지 돈 안 되는 다음 서비스를 종료 시킵니다. 다음 키즈짱, 다음 클라우드, 마이피플, 다음 V3(7월 31일 종료 예정) 등등을 종료했습니다. 마이피플이야 카카오톡과 겹치니까 종료 한다고 쳐도 다음 클라우드 종료는 충격이었습니다. 이 다음 클라우드는 돈이 안 되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다음 서비스를 좀 더 이용하게 하는 마중물과 같은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그냥 종료 시키네요. 다른 건 몰라도 다음 클라우드 종료는 큰 후폭풍이 될 것입니다. 그 후폭풍이란 다음카카오라는 회사는 믿으.. 2015. 6. 23.
퍼펙트 블루. 연예인이라는 허상과 실제의 괴리감를 빼어난 연출로 잘 담은 애니 1998년 곤 사토시가 연출한 일본 애니 를 2000년대 초에 봤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보긴 봤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아마 제가 다 보지 않았거나 다 봤어도 재미있게 보지 못했나 봅니다. 그러나 이 는 애니 역사상 가장 빼어난 애니 TOP 50안에 들어가는 애니라서 다시 봤습니다. 연예 산업의 엄혹함과 연예인이라는 허상을 제대로 담은 애니 연예 공화국이 아닐까 할 정도로 우리는 매일 아침 포털 뉴스를 통해서 연예인 소식을 듣습니다. 그 어떤 기사 보다 연예 관련 기사는 댓글과 공감 추천수도 높습니다. 연예인은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음악 등을 통해서 우리를 웃기고 울리고 감동을 줍니다. 마치 이웃 같은 친근함이 있는 것이 연예인입니다. 그러나 전 연예인을 그렇게 좋게 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 2015. 6.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