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224

SKT, KT 데이터 중심 요금제와 헬로모바일 The착한 데이터요금제 비교 데이터 중심 요금제라는 용어를 처음 들었을 때는 데이터 사용량을 지정하고 음성 통화는 사용한 만큼만 내는 요금제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과 정 반대네요.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유선(일반 전화)와 무선(휴대폰 통화)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성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이 음성 무제한에 데이터를 300MB냐 1기가냐 11기가냐에 따라서 요금제가 달라지는 것을 데이터 중심 또는 데이터 기반 요금제라고 합니다. 이 데이터 중신 요금제는 이통3사에 따라 요금제 이름이 조금씩 다릅니다. 가장 먼저 선보인 KT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LG U+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 SKT는 밴드 데이터 요금제라고 선보이고 있습니다. 통신사마다 이름이 다르지만 데이터 요금제라는 단어는 꼭 들어가기에 이 밑으로는 데이터 .. 2015. 6. 22.
사기 같은 예술에 대한 날 선 시선을 담은 듯한 사진 시리즈 2191 사진은 뺄셈입니다. 가장 많이 덜어내고 뺀 사진이 복잡하고 많은 것을 담은 필부필부들이 찍은 사진보다 눈길이 더 갑니다. 미니멀하게 사진 찍기가 얼마나 힘든 지 찍어보신 분들은 잘 아시죠. 그런데 빼다 못해 모든 것을 뺀 듯한 사진이 화제입니다. 위 작품은 예술가 윌 빈센트의 2191이라는 사진 시리즈입니다. 정말 아무것도 안 담겨 있죠. 이 사진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촬영 했습니다. 그 간단한 방법이란 렌즈 뚜껑을 열지 않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그래서 저렇게 검은 색만 가득합니다. 작품 이름이 2191인 이유는 이 렌즈 뚜껑을 닫은 상태로 매일 1장씩 6년 동안 찍어서 2191입니다. 장난하냐고요? 실제로 장난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식의 파격적인 행동은 예술 세계에서는 칭송을 받습니다. 기존의.. 2015. 6. 22.
캐논 EOS M3 RAW파일 코덱 설치법 캐논 EOS-M3를 약 4주간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장점과 단점이 선명하더군요. 크기가 좀 큰게 아쉽지만 대신 뛰어난 화질과 사진 품질이 아주 맘에 들고 뛰어나서 서브 카메라로 활용하기 딱 좋더군요. 가방에 노트북을 넣고 나가야 하는 날은 DSLR보다 작고 가벼운 EOS-M3로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저는 주로 RAW파일로 촬영합니다. RAW파일은 후보정을 해야 사진 공유도 블로그에 업로드도 할 수 있지만 대신 노출 관용도가 좋아서 노출이 나간 사진도 후보정에서 살릴 수 있고 화이트밸런스도 쉽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장점이 꽤 많아서 주로 RAW파일로 찍습니다. RAW파일은 컴퓨터에서 읽으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미러리스나 DSLR처럼 RAW파일을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면 그 제품의 .. 2015. 6. 22.
아마존의 새로운 야간 조명이 있는 전자책리더기 뉴 킨들 페이퍼화이트 일본 애니 '사이코패스'에서 이런 말이 나옵니다. 종이책이 전자책보다 좋은 이유는 책을 넘길 때의 촉감에 있다고요. 종이 책을 넘기는 촉감과 부피감이 전자책이 따라 올 수 없다고 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종이책이 좋은 이유는 책장을 넘기는 촉감입니다. 또한 책을 얼만큼 읽었는지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뿌듯함도 느낍니다. 고지가 얼마 안 남았구나를 알 수 있는 종이책, 반대로 전자책은 거의 다 읽어가고 하단에 %남았는 지 알려주지만 눈으로 그 남은 크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종이책이 주는 향상심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 전자책이 더 좋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언제나 쉽게 꺼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외출 나갈 때는 종이책 대신 전자책을 가져갑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데다 여러 권을 넣.. 2015. 6.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