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194

강남특산품 같은 케이스타 로드의 강남돌 이수만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립싱크도 예술이다"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80년대 후반 이수만, 이문세, 유열이라는 마삼트리오가 큰 인기를 끌 때 이수만은 MC와 노래를 접고 연예 기획사를 차립니다. 지금이야 흔한 연예 기획사였지만 당시는 신선한 시도였습니다. 가수를 육성 발굴하거나 매니지먼트를 하는 회사를 차렸습니다만 초기에는 현진영이 마약 사건 때문에 휘청였습니다. 그렇게 무너지나 했는데 97년인가 H.O.T와 S.E.S라는 육성 아이돌이 빅히트를 치면서 아이돌 시장을 만듭니다. 이전에도 아이돌들은 있었지만 SM엔터테인먼트처럼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회사는 SM이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전 그런 기획된 아이돌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지금도 아이돌 노래를 잘 듣지 않습니다. .. 2015. 6. 19.
서울시 공공 사진미술관에 대한 환영과 비판 박원순 서울 시장은 오세훈 전 시장이 물려 준 수십 조의 서울시 부채를 줄이기 위해서 큰 사업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세트장으로 만들어진 듯한 세빛 둥둥섬이나 S라인 양화대교나 서해 뱃길, DDP, 고척 돔구장 등등 부실 토건 사업으로 서울시는 무려 25조 5천억 원이라는 적자를 남겼습니다. 이는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함께 미래가 부담해야 할 돈을 펑펑 쓴 서울 빚더미의 원흉이 오세훈 전 시장입니다. 이 서울시 빚을 갚기 위해서 박원순 시장은 이렇다 할 과시적인 토건 사업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하지 않아서 과시적인 것을 좋아하는 노년층에게 어필할 무엇인가가 없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울시가 다른 분야는 .. 2015. 6. 19.
4,200만 화소 5축 손떨림 보정이 가능한 소니 α7R II(A7R2) 소니가 무려 3개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소니 α7R II와 RX100 IV, RX10 II를 선보였습니다. 짜증부터 내자면 소니는 왜 카메라 이름에 키보드에 없는 α나 II 같은 특수문자를 넣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리뷰 쓸때 좀 짜증이 나네요. 또한, 검색할 때도 알파 (α) 대신 A로 검색하잖아요. 누가 작명 했는데 작명 센스는 별로네요. 소니 α7R II는 소니 미러리스 군단의 최고 상위 클래스 제품입니다. 풀프레임 CMOS센서를 사용한 E마운트 미러리스 제품입니다. 유효화소수는 중형 카메라 수준인 4,240만 화소로 전작인 소니 α7R의 3,640만 화소보다 높습니다. 또한 빛 반사 방지 기능을 코팅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빛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ISO가 50에서 102400까지 확장 되.. 2015. 6. 19.
2015 세계 착시대회 결승에 오른 TOP5 착시 현상은 언제 봐도 재미있습니다. 사람의 눈을 해킹하는 착시, 눈이 세상 모든 것을 정확하게 볼 것 같지만 눈도 쉽게 속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시각 사기술을 착시라고 합니다. 이 착시 현상을 매년 콘테스트하는 곳이 있습니다 베스트 일루션 오브 디 이어 콘테스트는 착시 경연대회입니다. 2005년부터 시작했는데 올해도 재미있는 착시 현상을 다룬 작품들이 도착했네요. 결승에 오른 10개의 작품이 소개 되고 있네요 http://illusionoftheyear.com/cat/2015/ 전체적으로는 재미 없는 작품도 있어서 상위 5위 안의 작품만 소개하겠습니다. 5위 번개 치면 움직이는 듯한 행인들 노동자들의 잘 그리는 영국 화가 Lowry의 그림입니다. 이 그림에 번개를 치게 하면 행인들이 마치 걸어가는 듯한.. 2015. 6.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