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143

구글이 3조 2천억에 인수한 네스트가 선보일 네트워크 카메라 Nest Cam 구글은 가끔 보면 투자 회사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라는 광고를 통해서 번 돈을 미래가 밝은 벤처 기업을 인수하는데 사용하는데 그 규모가 엄청납니다. 구글은 2014년 1월 32억 달러(한화 3조 2천억원)이라는 거액의 돈을 들여서 가정용 스마트 경보기와 자동 온도 조절 장치를 제소하는 네스트(Nest)를 인수합니다. 구글이 인수한 네스트는 애플 아이팟의 창조자라고 알려진 애플 엔지니어였던 '토니 파델'과 같은 애플 엔지니어였던 '매트 로저스'가 함꼐 만든 회사였습니다. 이 회사를 구글이 3조 2천억 원에 인수합니다. 이렇게 큰 돈으로 인수한 이유는 이 회사의 미래 때문입니다. 이 회사가 만든 가정용 스마트 화재 경보기와 가정용 자동 온도 조절 장치는 미래의 먹거리인 스마트 홈의 핵심 기술을.. 2015. 6. 14.
43억이 예상되는 총 모양의 라이카 카메라 경매에 나오다 총을 쏘다와 사진을 찍다는 한국어는 다른 동사를 사용하지만 영어는 Shoot이라는 같은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만큼 총과 카메라는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둘 다 자세가 비슷하고 흔들리면 안 된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과천 현대미술관 셔틀버스 타는 곳 옆에 있는 카메라 박물관에서 본 총 모양의 카메라입니다. 여기는 진귀한 카메라와 라이카 카메라 등등 다양한 카메라를 구경할 수 있어서 카메라 매니아들의 성지 같은 곳입니다. 위 카메라는 일반용 카메라는 아니고 전투기나 폭격기 조종사들이 모의 사격 훈련용이나 전술용 군용 카메라입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는 아닙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중에 카메라 모양의 카메라도 있습니다. 위 카메라는 라이카 카메라로 193.. 2015. 6. 14.
전작의 아우라에만 기댄 기대 이하의 영화 쥬라기 월드 안양의 한 허름한 영화관에서 본 쥬라기 공원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스크린은 3류 변두리 극장 크기였고 시설도 좋지 못했지만 스크린 크기를 느끼지 못할 정도의 충격적인 비쥬얼과 쪼는 맛이 일품인 스릴이 가득 했습니다. 아직도 22년 전의 그 스릴과 짜릿함과 웅장함을 잊지 못합니다 어린 아이들의 친구 공룡을 스크린으로 제대로 부활 시켰습니다. 당시 쥬라기 공원의 성공은 그해 내내 현대차 몇대 파는 효과를 운운하면서 뜨겁게 달궜습니다. 그러나 이 쥬라기 공원 시리즈도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짜릿함이 사라지더니 2001년 3부에서 시리즈를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 이 쥬라기 공원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쥬라기 월드로 찾아왔습니다. 쥬라기 공원 1편을 그대로 배낀 듯한 조잡한 스토리 쥬라기 공원에서 쥬라기 월.. 2015. 6.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