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093

매니아들만 하는 우주 전략 웹 게임 유크래프트? 아쉬운 점 3가지 우주 전략 시뮬레이션 웹 게임 유크래프트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영토 넓히기 게임입니다. 쉽게 말하면 '우주 땅따먹기'게임이죠. 내 행성을 기반으로 주변의 행성을 식민지로 만들어서 자원을 바탕으로 건물을 세우고 방어 시설을 올리면서 함선을 건조해서 새로운 행성을 침략해서 내 식민지로 만드는 전형적인 제국주의를 표방하는 정글 같은 세상을 담은 게임입니다. 이 유크래프트를 지난 2주 종안 했봤습니다. 보통 2주면 하나의 게임을 체험하는데 충분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이 유크래프트는 2주 동안 체험을 했지만 제대로 체험하지 못하고 이렇게 체험기를 쓰네요. 2주 동안 체험을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이 게임은 초보자가 진입하기에 무척 진입장벽이 높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박진감은 전혀 없고 긴 시간을 투자를 해.. 2015. 6. 9.
밤을 낮으로 바꿔주는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발하는 소니 알파7S 기술의 소니이자 카메라의 소니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소니가 기사회생한 이유는 이미지센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이기 때문이기도 하죠. 소니는 가전 시장에서 낸 적자를 카메라와 이미지센서 판매로 매꾸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니는 PC와 가전 쪽에서 손을 떼거나 뗄 예정입니다. 소니는 미러리스 제품을 꽤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풀프레임을 쓰고 있는 미러리스 제품도 꽤 많죠. 보통 미러리스는 서브 카메라 개념이 커서 풀프레임 이미지센서가 아닌 풀프레임보다 작은 크롭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것이 상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소니가 깨버리고 풀프레임을 넣은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당연히 가격은 상당히 고가이고 그 가격 때문에 저는 살 일도 사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 그러나 비싼 가격만큼 기능이 좋.. 2015. 6. 9.
MS사가 만든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누구 닮았다는 소리는 기분이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습니다. 잘생긴 연예인 닮았다면 칭찬이지만 못생긴 연예인 닮았다면 기분 좋지 않죠. 그래서 아예 못생긴 연예인 닮으면 뒷담화로 합니다. 그런 연예인 닮았다는 말이 진실인지 아닌 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주관적이니까요. 그래서 기계나 프로그램의 힘을 빌립니다. 몇년 전에 푸딩이라는 앱으로 얼굴 비교 하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지금은 유행이 지나서 하는 사람이 없네요. 그런데 MS사가 이 얼굴 비교 사이트를 만들었네요. https://www.twinsornot.net/ 라는 사이트는 얼굴 비교 사이트입니다. 일전에 사진으로 나이를 측정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How-Old.net 라는 사이트를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얼굴 비교 사이트를 선보이네.. 2015. 6.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