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056

스트롱 국립 게임 박물관에서 선정한 최고의 비디오 게임 6개 요즘 아이들이 비디오 게임을 지나서 스마트폰 게임에 푹 빠졌다고 야단 치는 부모님들이 많은데 그런 부모님들도 어렸을 때는 전자오락실 참 많이 다녔을 겁니다. 그래서 지금은 아빠랑 아들과 딸이 함께 게임을 하죠. 게임은 적당히 하게 하는 절제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지 무조건 못하게 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지하철에서 50,60대 중년과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많이 하더군요.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 중에 역사에 남을 만한 게임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미국 뉴욕에 있는 장난감과 비디오 게임 등의 놀이 도구를 전시하는 스트롱 국립 게임 박물관이 역사에 남을 비디오 게임 6개를 선정했습니다. 스트롱 국립 게임 박물관에서 선정한 최고의 비디오 게임 6개 퐁(Pong) .. 2015. 6. 5.
포레스트검프 글로벌 버전 같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우울한 뉴스만 가득한 나날이네요. 메르스 때문에 저 또한 꼭 필요하지 않는 외출은 당분간은 자세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격리자도 확진환자도 늘지만 격리 해제자도 감염자 중에 몇 분은 퇴원 준비하고 할 정도로 호전 되고 있다고 하니 기다리면 좀 더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올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주나 다음 주 초까지는 사태를 예의주시 해야곘죠. 이런 메르스 사태에는 집에서 밀린 영화나 드라마나 책을 읽으면서 보내는 것도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런 우울한 날에 읽을 만한 유쾌한 소설이 있습니다. 바로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입니다. 이 책은 제가 소개하지 않아도 많은 분을이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2014년에 빅히트를 친 책이기도 하죠. 저는 최근에 읽어 봤지만 이 유쾌한 표.. 2015. 6. 5.
LG전자 스마트워치 어베인 LTE, 뛰어나긴 한데 아쉬운 점도 많은 제품 월드IT쇼가 우리에게 주는 하나의 메시지는 IT쪽에서 한국 기업들은 점점 후발 주자인 중국에게 그 자리를 내주겠다는 생각을 확고하게 다져주었습니다. 특히 한국 IT기업의 양대 산맥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부진과 미래 전망의 어두운 모습을 보면 이 IT / 가전 사업도 사그라드는 사업으로 빠르면 5년 길어야 10년 안에 중국에게 따라 잡힐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모든 부분에서 사업은 진화 보다는 현상 유지만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두 회사가 신경을 쓰는 곳은 스마트워치 시장입니다. 이 스마트워치 시장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기어로 가장 먼저 치고 나갔지만 현재는 삼성전자 스마트워치에 대한 인기는 뚝 떨어졌습니다. 반면 LG전자는 뒤늦게 스마트워치를 선보였지만 아날로그 시계처럼 둥근 라운드의 .. 2015. 6. 5.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당선작 서울 수목원 서울역 고가도로는 가끔 버스를 타고 지나가면 서울역 전경을 볼 수 있어서 아주 상쾌합니다 약간의 고소 공포증을 느끼게 하는 이 서울역 고가도로가 노후되어서 철거가 예정 되었습니다. 돌아가는 삼각지 고가도로도 사라진지 꽤 오래 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이 서울고가도로를 기존의 관습대로 철거하려고 했습니다. 대신 충무로 쪽으로 가는 신호를 좀 더 길게 주어서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서울시는 이 서울역 고가도로를 해체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서울시가 해체하지 않게 한 이유는 이 뉴욕 하이라인 파크 때문입니다. 이 하이라인 파크는 80년까지 고가 철로로 활영 되었습니다. 총 2.3km인 이 철로를 멋진 고가 공원으로 만들었습니다. 서울시는 이 뉴욕의 하이라인 공원을 벤치마킹해서 서울역.. 2015. 6. 5.
인터넷의 인물 사진을 턱수염이 자란 사진으로 바꿔주는 Wurstify 웃고 살 일이 별로 없는 하루 하루입니다. 시내에 나가면 메르스 공포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닙니다. 초기 방역만 잘 했어도 이런 걱정은 안 해도 되는데 무능한 행정 때문에 국민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네요 이 웃고 살 일이 없는 세상에서 잠시 웃게 하는 사진 놀이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크롬 웹 스토어에서 다양한 플러그인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apps 에 접속 후 상단 왼쪽 검색창에 Wurstify를 검색하면 확장 프로그램에 Wurstify가 걸립니다.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누르면 이 앱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가 됩니.. 2015. 6. 5.
이케아 첫세일. 6월 12일 ~ 7월 12일까지 일부품목 50%세일 이케아가 이케아 광명을 필두로 한국에 여러 매장을 낸다고 합니다. 아마 한국 시장에 확실한 자신감을 가진 듯 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가보면 인기 품목은 구매하기 힘든 모습을 보면서 한국에서 큰 성공을 할 듯 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이케아 제품을 아주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개의 제품을 사보고 느낀 것은 이케아 제품 중에 조립을 해야 하는 제품은 조립이 쉽지 않는 것들이 많아서 앞으로는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이케아 가구 대부분이 조립품이기 때문에 이케아 가구는 별 매력이 느껴지지 않네요. 조립을 직접 해야 하지만 가격이 싼 장점이 있긴 하지만 A/S도 직접 분해해서 가져다 줘야 A/S가 되는 등 싼 가격에 비해 들어가는 고생비용이 많아서 가구 쪽은 많은 고민을 하고 사야 할 듯 .. 2015. 6.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