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013

노트북,PC,애플 제품을 렌탈할 수 있는 아이코다 렌탈샵 오픈 이벤트 용산전자상가는 빠르게 온라인 쇼핑몰로 변신 중입니다.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발 빠른 업체들은 매장에서 판매하기보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빠르게 변신한 업체 중 한 곳이 아이코다입니다. 아이코다는 용산에서 규모가 큰 매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HP 같은 브랜드 PC는 신뢰도가 높고 A/S가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반면 용산 조립제품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A/S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실제로 업체가 사라져 버려서 A/S를 힘든 경우가 많죠. 뭐 PC를 조립하는 수준까지의 실력이 있는 분이라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A/S가 큰 고민입니다.대기업 제품은 A/S가 좋지만 비싸고, 용산 조립 제품은 싸지만, A/S.. 2015. 6. 1.
3~5년이 지나면 상용화가 예상되는 레이저 방어무기 며칠 전에 다 읽은 에서 주인공 알란은 소련 스파이와 함께 소련과 미국에 공포감을 자아내게 하는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미국 대통령 레이건은 소련의 핵무기의 무서움 때문에 스타워즈라는 계획을 발표하는데 이 스타워즈 계획이 주인공 알란의 장난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는 구라에 박장대소 했습니다. 80년대 미국이 발표한 스타워즈 계획이란 소련에서 발사한 대륙간 탄도 핵미사일을 우주 공간에 떠 있는 메가와크급 레이저를 단 인공위성이 날아오는 핵 미사일을 우주에서 레이저를 쏴서 분쇄 시키는 계획입니다. 그 영상을 거의 매일 같이 봐서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물론, 그런 야심찬 계획은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말이 쉽지 우주 공간에서 레이저로 좁쌀보다 작은 크기인(우주 공간에서 보면) 핵탄두를 찾아서 레이저로 쏜다는 게 말.. 2015. 6. 1.
일반 음식점에서도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캐시카우 앱 전혀 월드하지 않은 월드IT쇼가 지난 주에 끝났습니다. 수년 간 다녀봐서 월드IT쇼(이하 WIS)가 그냥 그런 IT쇼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올해는 건너 뛰려다가 혹시나 좋은 기술이나 업체가 있을까 해서 갔지만 예상보다 전시회 규모나 수준이 점점 더 하락하고 있네요. 신제품 전시회도 거의 없고 대기업은 마지 못해서 나오는 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재작년에 봤던 기술을 그대로 선보이는 것도 대부분이네요. 이는 WIS의 문제도 문제지만 IT쪽에 새로운 돌파구도 없고 새로운 먹거리 창출도 제대로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좋은 중소기업의 새로운 기술을 소개 받고 이렇게 블로그에 소개하는 재미로 가는 것은 있습니다. 1층 전시장은 보안 관련 업체와 중소 IT기업들이 많았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눈 여겨 볼.. 2015. 6.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