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5/213

34달러라는 미친 가격의 초저가 스마트폰 Huami H3 최신 스마트폰 가격은 대략 60만원 이상입니다. 이것도 최근에 떨어진 가격이고 1,2년 전만 해도 80, 90만원 대 제품도 많았죠. 그러나 이제는 상향 평준화 가 되어서 싸고 좋은 스마트폰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선두에는 중국의 화웨이나 샤오미 같은 중저가 가격으로 승부하는 브랜드가 뜨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브랜드는 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브랜드는 아닙니다. 이통사가 큰 마진을 내기 힘든 브랜드라서 적극적으로 수입 유통 시키지 않고 있습니다.그래서 알뜰폰 업체들이 가끔 판매하고 있네요샤오미나 화웨이 제품들은 20~30만원 대 초저가 제품을 선보이고 있고 얼마전에는 아수스가 299 달러의 초저가 젠폰2를 선보였습니다. 이 놀라운 저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웃거리고 있는데 이보다 더 싼 제품.. 2015. 5. 21.
숫자로 보는 인도 과학의 현실 India by the numbers 피치 퍼펙트2라는 영화에서 사회자가 인도팀을 소개하면서 저 나라 출신들이 미국내 일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다고 눈총을 주더군요. 아무래도 인도인들이 실리콘밸리에 많이 진출해서 미국내 일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실제로도 구글과 같은 IT기업의 부사장 등의 높은 직책에 인도인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고 엔지니어 중에서도 인도인들이 많습니다. 인도는 개발도상국이고 강력한 계급 사회로 인해 못사는 사람이 많지만 반면 계급 사회를 이용해서 뛰어난 인재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아라비아 숫자를 발명한 나라 답게 수학과 과학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많습니다. 과학잡지 네이처는 India by the numbers 를 통해서 인도에서 어떻게 해서 뛰어난 과학자들이 많이 나오는지를 도식화 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5. 5. 21.
매드맥스의 모래폭풍을 꺾은 노래 군단 '피치 퍼펙트 : 언프리티걸즈 를 본 사람들의 대부분의 반응은 또 보고 싶다입니다. 저도 정말 오랜만에 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 마력 같은 영화였습니다. 감히 올해 본 영화 중 최고의 액션영화가 입니다. 이런 극찬은 평론가와 일반 관객을 넘어서 전 세계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이렇게 평론가와 일반 관객이 합심해서 칭찬하는 영화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 보기 드문 파워풀한 영화 는 가볍게 을 꺾고 미국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예상과 달리 한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 속편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5월 15~17일 미국 주말 박스오피스를 보니 가 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것도 근소한 차이도 아닙니다. 큰 차이로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놀라운 일입니다. 도대체 이 영화가 뭔데 감히 를 .. 2015. 5.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