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5/173

국내 최대, 최고의 퍼레이드 2015년 연등회 연등행렬 내국인보다 외국인에게 더 많이 알려진 국내 최고, 최대의 퍼레이드가 있습니다. 바로 석가탄신일 1주일 전에 동대문에서 광화문까지 종로대로를 수십 만명이 퍼레이드를 펼칩니다. 이 멋진 퍼레이드를 우리들은 잘 모릅니다. 실제로 연등행렬을 일부러 찾아서 보는 사람은 거의 없고 우연히 종로에 놀러 나왔다가 지나가는 행렬을 보고 감탄하면서 보는 것이 대부분이죠. 이렇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이 행사가 종교 행사이기 때문입니다. 한국 같이 정치와 종교가 강력하게 분리되어 있고 중립적인 자세를 취하는 나라에서는 종교 행사를 정부에서 홍보해주기 힘들죠. 아시겠지만 다른 종교인들이 가만히 있지 않으니까요.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2008년부터 2015년까지 매년 이 행사를 카메라.. 2015. 5. 17.
조계사에 핀 거대한 무지개 같은 연등구름 5월에는 연휴가 맞네요. 다음 주는 석가탄신일이 월요일이라서 연휴가 또 시작됩니다. 이런 연휴를 주신 부처님에게 감사를 드려야죠. 전 종교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불교 종교 행사인 연등행사는 매년 촬영하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도 화려하기 때문입니다. 이 화려함을 우리들은 잘 모릅니다. 연등행사가 불교 행사로 여기는 분들이 많고 그래서 참여를 잘 하지 않죠. 그러나 그 화려함은 크리스마스 트리보다 화려합니다. 게다가 꽃이 가득 핀 5월이라서 신명나게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오히려 이 연등 행사는 불교 신자가 아닌 내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좋아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등행사는 전국 사찰에서 진행중입니다. 석가탄신일인 5월 25일 전후로 전국 사찰에서 진행중이니 가까운 사찰에 들려서 연등이.. 2015. 5. 17.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투표 서비스 Tally 내 주관과 다른 사람의 주관이 다를 경우 내 주관을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내 주관 또는 취향이 보편적인 것인가? 아닌가를 생각하게 되죠. 그게 큰 의미는 없지만 내 취향이나 주관이나 선호가 대중적인지 아닌 지 정도는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론을 측정하고 대중의 선호를 측정해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향이나 선호 또는 브랜드 및 정치인 등을 여론 조사나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대중의 보편적인 선택을 보게 되죠.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투표입니다. 투표에는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하는 간단한 투표는 돈이 필요 없습니다. 이런 투표 시스템을 블로그에 선보일 수 있는 사이트는 꽤 있습니다. 서베이몽키(https://ko.surveymonkey.com/home/)가 가장 대.. 2015. 5.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