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5/043

가전을 포기하고 이미지센서 제조사로 거듭나고 있는 소니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소니부스에서 카메라에 대한 질문은 안하고 이미지센서에 대한 질문을 했습니다. 이미지센서 잘 만들고 시장점유율 1위인 소니인데 어느 회사에 납품하냐고 물으니 소니를 넘어서 니콘에 주로 납품하고 최근에는 올림푸스와 삼성전자에도 납품을 한다고 하네요놀랬습니다. 삼성전자도 반도체 기술이 좋은 회사라서 이미지센서를 직접 만드는 회사거든요. 그런데 삼성전자 제품에 납품을 해요? 자세한 것은 말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 말이 진짜인가 의심이 들었습니다. 소니는 이미지센서 제조 기술이 뛰어나서 세계 1위 이미지센서 제조회사입니다. DSLR은 물론, 미러리스, 컴팩트 카메라 이미지센서는 물론 갯수로 따지면 가장 많을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에 들어가는 이미지센서도 만듭니다. 이 이미지센서를 소니가 직접 만.. 2015. 5. 4.
흑백으로 담은 단아한 동물 초상사진을 찍은 Troy Moth 인물 초상 사진은 컬러 보다는 흑백 사진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색정보가 없는 사진은 색에 집중하지 않고 인물의 생김새라는 형태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얼굴에 여드름이 있거나 울굿불긋 피부가 좋지 못하거나 피부가 좋지 못하면 그 피부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그 인물이 짓고 있는 표정을 잘 읽지 못합니다. 색정보를 제거하면 우리는 그 인물 표정과 형태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래서 유명 사진작가들이나 사진가들은 흑백 초상 사진을 선호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인물 사진은 흑백 사진이 더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인간만 그럴까요? 표정을 짓는 동물들은 다 흑백이 더 좋지 않을까요? 사진작가 Troy Moth는 색정보를 제거한 흑백으로 동물들의 초상 사진을 촬영 했습니다. 표정이 너무 잘 보이네요. 색.. 2015. 5. 4.
사진으로 나이를 측정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How-Old.net 겉늙어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은 동안 전성시대 또는 동안지상주의인 한국에서 살기 힘듭니다. 나이 어리게 보이는 것이 칭찬인 세상. 나이 어려 보인다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는 한국에서는 한 살이라도 어리게 보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합니다. 동안으로 보이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제 나이로 보이는 사람에게까지 늙어 보이거나 실제로 늙어 보이는 사람을 핀잔을 넘어 비난을 하는 것은 나이 어리다는 증거 아닐까요? 외모는 그 사람 잘못이 아니잖아요. 타고 난 것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바로 인종차별주의자이고 유사인종차별주의자들입니다.그럼에도 한 살이라도 어리게 보이고 싶은 것이 한국의 현실입니다. 흔히들 인사치례로 어려보여요라는 말을 합니다. 쇼핑가게에 가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고 말하면 우리는.. 2015. 5.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