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213

다운증후군 아들을 위한 사진가 아빠의 사진 프로젝트Wil Can Fly 사진만으로는 분명 세상을 변화 시킬 수 없습니다. 세상 변화는 사진이나 도구가 아닌 사람이 일으키는 것이죠. 그러나 사람의 변화를 이끄는데 가장 큰 파괴력과 영향력을 주는 것은 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좋은 사진은 1권의 소설이 주는 따뜻함과 감동을 전해줍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사진을 보고 사진을 공유해 자신의 감동을 공유합니다. 여기 따스한 사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위 사진은 앨런 로렌스씨의 16개월 된 아들 윌리엄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실제 사진은 아니고 포토샵을 이용해서 아들이 공중부양 하는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앨런 로넨스 사진가는 윌리엄을 포함해서 아이가 5명이나 되는 아빠입니다. 2013년 10월 14일 막내 윌리엄이 태어납니다. 그런데 의사가 윌리엄이 다운증후군 장애가 있다고 말을 합니다... 2015. 4. 21.
스마트폰 카메라의 혁명, 5400만 화소와 멀티렌즈를 이용한 Light 2016년 등장 확실히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확 줄었습니다. 2015 사진영상기자재전에 가보니 컴팩트 카메라는 거의 안 보이더군요. 컴팩트 카메라 크기의 미러리스 제품도 많고 가격 차이도 크지 않은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이 스마트폰 카메라사 컴팩트 카메라 시장을 쪽 빨아 먹었습니다. 2016년에는 DSLR 성능까지 흡수하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등장할 듯 얼마 전에 애플은 이스라엘 소형 카메라 업체인 LinX를 220억 원에 인수를 했습니다. 이 회사는 3D촬영, 얼굴인식과 DSLR 수준의 저조도에 뛰어난 카메라 모듈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 앞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을 꼭 1개의 렌즈만 쓰지 않고 4개 또는 3개를 달아서 다양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카메라 렌즈를 여러.. 2015. 4. 21.
한 눈에 보는 유명 카메라 제조회사의 카메라 변천사 이번 사진영상기자재전이 흥미가 떨어졌던 이유는 획기적인 디자인의 카메라가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니콘과 캐논은 DSLR 디자인의 변화가 거의 없네요. 아마도 DSLR 디자인의 완전체이기 때문에 크게 변화시킬 수 없긴 할 것입니다. 그럼 그 디자인이 언제부터 고착화 되었을까요? 아래는 이베이 상품팀이유명한 카메라 제조회사들의 카메라 변천사를 몰핑기법을 이용해서 구현한 이미지입니다. 레인지파인더 카메라의 대명사이자 고급진 카메라의 대명사인 라이카는 1916년 처음으로 레인지파인더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지금까지 디자인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자신의 디자인을 브랜드화 해서 큰 변화 없으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새겨 넣었네요. 일본 팬탁스 카메라도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네요. 즉석사진의 대명사인 폴라로이드는.. 2015. 4.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