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144

이케아가 기획한 온라인 웨딩 서비스 Wedding online 한국인 치고 결혼식 스트레스 안 받는 사람 없을 것입니다. 봄이나 가을이 되면 주변에서 결혼을 엄청나게 하기 때문에 결혼식에 가서 얼굴 잠깐 비추고 축의금 내고 와야 합니다. 이 축의금이 가정 경제에 꽤 부담이 된다고 하죠. 돈도 돈이지만 휴일에 쉬고 싶은데 양복 입고 결혼식 장 가는 것도 참 짜증이죠. 그렇다고 안 갈수도 없고요 이런 결혼식 문화의 짜증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케아가 기획했습니다. 이케아는 온라인으로 결혼식을 할 수 있는 Wedding online을 기획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간단합니다. 이상적인 결혼식 장소인 해변이나, 배의 갑판, 동화 책 같은 숲 등 우리가 바라는 이상적인 결혼식 장소를 사진으로 찍고 그걸 배경으로 하객들은 노트북이나 pc의 웹캠으로 연결합니다. 위와 같이 모.. 2015. 4. 14.
봄꽃이 가득 핀 삼청동. 향기롭지만 향긋하지는 않다. 삼청동은 봄이 가장 좋아요. 활기가 느껴져서요. 가을도 좋긴해요. 가을의 쓸쓸한 정취도 느낄 수 있어요. 그래도 봄이 더 좋습니다. 꽃이 많이 피는 동네라서요. 삼청동은 산, 물, 인심이 맑어서 삼청동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3개지 맑은 것은 도둑, 모기, 아파트입니다. 먼저 삼청동은 청와대와 이완구라는 맑지 않는 총리가 사는 총리 공관이 있어서 경찰이 많이 깔려 있습니다. 다른 동네보다 단위 면적당 경찰이 많아서 도둑이 많지 않다고 하죠. 지금은 모르겠지만 전두환 정권 때는 모기를 박멸하기 위해서 소독을 엄청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파트가 없습니다. 서울의 상징체인 아파트가 없는 동네가 삼청동입니다. 청와대나 총리공관이 없었다면 이 동네도 아파트가 올라섰을거에요. 삼청동에 봄이 왔습니다. 목련 .. 2015. 4. 14.
냄새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VR 마스크 FEELREAL 삼성전자 기어VR은 갤럭시S6 스마트폰을 넣어서 가상현실 공간을 구현하는 가상현실 헤드셋입니다. 직접 써보니 조악한 해상도가 80년대 오락실 오락 기계 같더군요. 초기라서 어쩔 수 없지만 몇년 후에는 해상도와 기술이 발달해서 가상공간을 쉽게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제품이 될 것입니다.이 기어VR은 사람이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서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때문에 가상의 공간에 서 있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합니다. 기어VR은 시각 정보만 제공하기 때문에 가상 현실 중 시각만 담당합니다. 그런데 냄새와 바람까지 느끼게 해준다면 그 가상 공간이 더 또렷하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FEELREAL은 가상 현실(VR) 바이저와 함께 사용하는 VR마스크입니다. 기어VR이나 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헤드셋을 쓰고 그 밑에 마스크처럼 착.. 2015. 4. 14.
역사문화 콘텐츠 검색 포털 컬처링 검색 테스트 이벤트 참여하고 커피 기프티콘 GET! 많은 사람이 영감이나 아이디어가 하늘에서 뚝 떨어지거나 머리 위에 전구가 켜지면서 번쩍 떠오른다고 생각합니다. 맞는 말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디어나 영감은 어느 날 갑자기 떠오르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나 창작물과 역사적인 사실 등등 기존의 창작물과 역사, 소설, 문화 등등 기존의 것들이 머릿속에서 섞이면서 새로운 것이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창작자들은 누구보다도 많은 경험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행도 가고 다른 사람이 만든 창작물도 보고 역사책을 뒤적입니다. 2013년 부천국제만화페스티벌에서는 유명 만화작가들의 창작 과정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했습니다. 드라마로도 만들어져서 국민 웹툰이 된 '미생'의 윤태호 작가는 종합상사에 출근하면서 회사원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고 회사원들의 고.. 2015. 4.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