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105

수도권 유일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 체험기 집 근처에 동굴이 있다는 소식을 처음 알게 된 것은 4년 전입니다. 경기도에서 영화나 드라마 촬영 장소로 추천할 만한 곳을 찾는 이벤트를 했는데 1위가 광명 가학 동굴이 꼽혔습니다. 광명 가학 동굴? 광명시에 있다고 하는데 거기에 동굴이 있는 줄 처음 알았네요. 이야길 들어보니 천연 동굴은 아니고 금과 은과 같은 광물을 캐던 광산인데 광물이 나오지 않아서 폐광이 된 상태라고 하네요. 그런데 동굴 규모가 커서 드라마나 영화 촬영하기 좋은 곳이라고 소개를 했습니다. 동굴이다 보니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난겨울 정비를 마치고 광명 가학 동굴은 광명동굴로 이름을 줄이고 '도심 속 동굴테마파크'라는 간판을 달고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1호선 광명역이나 7호선 철산역에서 경기도 버스 17번을.. 2015. 4. 10.
갤럭시S6 엣지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디자인용이지 실용 디자인은 아니다. 태진아는 송대관을 까야 합니다. 송대관도 태진아를 대놓고 까야 합니다. 서로 까면 깔수록 두 사람의 인지도는 올라갑니다. 까면서 서로 인지도 끌어 올리기는 태진아 송대관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서로 고소미를 나눠먹으면서 멱살 잡이를 하면서 동시에 뒤로는 악수를 하는 아적 관계입니다. 아군이자 적군인 관계는 하나의 트랜드가 되었네요 송대관 태진아 효과라는 서로 까면서 서로 웃는 이 묘한 관계를 삼성전자와 애플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LG전자는 뛰어난 스마트폰을 만들면서도 판매량은 크게 늘지 않네요. 솔직히 우리가 삼성전자와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것도 아주 크죠. 저 같이 이것 저것 다 따지고 사기 보다는 그냥 남들 다 쓰고 흔한 것을 사용하는 경향이 크죠.. 2015. 4. 10.
현대모비스에서 선보인 스마트한 매트릭스 빔 헤드라이트 기술적인 이야기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최신 기술을 볼 수 있는 전시회라면 어디든지 찾아가고 있습니다. 테크가 우리를 편리하게 해주니까요. 2015 서울모터쇼는 기수을 경험하고 예술을 느껴보라고 문구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그러나 진중하게 묻고 싶네요. 서울모터쇼가 자동차 기술을 느끼게 하는 전시회인가요? 아님 자동차 대리점들 불러다가 최신 자동차를 전시하는 전시회인가요? 기술적인 내용을 들을 기회는 단언컨데 거의 없습니다. 단 현대모비스만 빼고요 현대모비스는 현기차라는 현대차 기아차에 주요 전자 부품 및 다양한 부품을 공급하는 현기차 자회사입니다. 현기차라는 엄마 기업이 있기에 꾸준한 투자를 받고 꾸준한 판매를 올리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이야기 하기 전에 간단하게 윤활유를 뿌리고 가겠습니다. 현대모비.. 2015. 4. 10.
<장수상회>초반엔 지루해서 입이 쏙, 후반엔 감동의 눈물 쏙 김성질로 보일 정도로 한 성질 하는 전형적인 동네 꼰대 할아버지의 모습을 한 김성칠(박근형 분)은 장수상회라는 마트에서 근무를 합니다. 혼자 살기 때문에 혼자 밥을 해 먹고 특별히 친한 이웃도 없습니다. 독거 노인 김성칠에게 남은 것은 성질밖에 없습니다. 가족과의 연락도 끊어졌는지 가족도 없이 장수상회에서 근무하는데 그 성질 때문에 가끔 고객과의 다툼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장수상회의 젊은 사장은 이 김성칠 할아버지를 혼내지 않고 항상 푸근한 미소로 살갑게 대합니다. 그런데 그 웃음에는 꿍꿍이가 있습니다. 그 꿍꿍이란 재개발입니다. 수유동 재개발을 해야 하는데 김성칠 할아버지만이 유일하게 재개발 동의를 하지 않아서 재개발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장수상회 사장인 장수(조진웅 분)과 세탁소 사장.. 2015. 4. 10.
틸팅 액정과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니콘1 J5 니콘의 성장세 특히 한국에서의 성장세가 크게 무뎌졌습니다. DSLR 쪽은 캐논에 크게 밀렸고 DSLR 시장 자체가 미러리스 시장 때문에 축소 되고 있습니다. 이에 니콘은 웬일로 캐논보다 발빠르게 미러리스 쪽으로 진출합니다. 그런데 기존의 미러리스 제품보다 이미지 센서가 작습니다. 니콘의 이미지 센서 크기는 컴팩트 카메라들 보다는 크지만 포서드 이미지 센서를 쓰는 올림푸스나 파나소닉보다는 작습니다. 반면 소니, 삼성, 후지, 캐논, 펜탁스는 APS-C 사이즈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소니가 풀 프레임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고요. 니콘 미러리스 제품은 이미지 센서가 작습니다. 그래서 화질이 다른 미러리스 제품에 비해서 떨어집니다. 대신 초고속 연사나 슬로우비디오라고 하는 고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2015. 4.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