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024

구글이 개발한 에볼라 치료를 돕는 전용 태블릿 구글은 실로 다양한 것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검색 엔진 사이트였지만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만들고 무인 자동차 사업 및 해저 광 케이블과 태양광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를 인수해서 하드웨어 생산까지 하는 듯 했으나 알맹이만 쏙 건져 먹고 레노버에 되팔기도 합니다구글은 '악해지지 말자'라는 사훈이 있는데 최근에 점점 악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구글은 덜 악합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인류의 행복을 증진하는 사업을 잘 돕기 때문이죠. IT사이트인 와이어드지는 구글이 에볼리 치료에 큰 도움이 되는 에볼라 전용 태블릿을 만들었다고 소개 했습니다. 현재 서아프리카에서는 에볼라가 창궐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잠잠해지는 듯 .. 2015. 4. 2.
네이버 폴라 시작하자마자 광고 계정에 점령 당하는 건가? 한국에서 만든 SNS 서비스는 다 망했습니다. 메신저는 카카오톡, 밴드, 라인 등이 유명하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서비스는 다 망했습니다. 그것도 한국의 삼성전자 LG전자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와 다음이라는 거대한 두 포털에서 내놓은 서비스는 다 망했습니다. 네이버가 인수한 미투데이는 망했습니다. 다음이 트위터를 의식해서 만든 요즘이라는 SNS도 망했습니다. 솔직히 요즘 양대 포털이 내놓은 새로운 서비스 중에 성공한 것이 있었던가요? 지난 10년 간 포털에서 제공한 서비스 중에 지도 서비스 말고 성공한 서비스가 있나요? 그럼에도 포털은 계속 새로운 것을 시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가 올리려면 새로운 수익 도구를 만들어야 하니까요. 네이버가 새로운 SNS를 선보였습니다. 딱봐도 인스타그램 + 핀터.. 2015. 4. 2.
강아지가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도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점점 사람들이 텍스트 보다는 사진으로 대화를 하려고 경향이 강해지고 있네요. 인스타그램은 셀카 사진과 음식 사진 등이 많이 올라오는데 이 인스타그램을 강아지가 하면 어떤 사진들이 올라올까요? 위 사진은 기성복 브랜드 Mr. Porter가 브랜드 홍보를 위해서 만든 강아지 스타일 인스타그램 사진입니다. 만약 강아지가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위 사진처럼 찍을 것 같네요. 강아지를 통해서 인간이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소비하는 지도 살짝 느낄 수 있습니다. 2015. 4. 2.
사진은 기술이다. 사진의 기술적 다양성과 변화를 담은 사진의 기술전 사진은 시각예술의 한 부류로 점점 인정 받고 있지만 여전히 사진은 예술이 아닌 기술의 결과물로 인식하는 시선이 있습니다. 사실, 사진은 기술의 결과물이긴 했죠. 광학 기술이 발달하고 그 광학 기술을 담는 필름이 발명 되면서 우리가 본 그대로를 똑같이 재현하는 사진이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전까지 인물을 똑같이 그린 초상화로 돈을 벌었던 화가들은 사진이 발명 된 후 일자리를 잃게 됩니다. 그 어떤 사진도 사진보다 꼭같이 재현하기 힘들었기 때문이죠. 사진의 발명 이후 화가들을 사진이 찍지 못하는 인간 내면과 정신을 그린 초현실주의(추상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그 차별성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화가들의 괄시와 사진의 상업성 때문에 사진은 70년대 까지만 해도 그냥 IT기술처럼 현대.. 2015. 4.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