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88

남친 없는 여자들을 위한 남친 팔 셀카봉 2013년도에 러시아 사진가 Murad OSmann는 여자친구와 전 세계 여행을 하면서 재미있는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자친구와의 여행을 창의적인 사진으로 담은 Follow me 사진 시리즈 위와 같이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인 Murad Osmann의 팔을 끄는 독특한 사진이었습니다.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데 위트 있는 모습도 많아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누구나 한 번 쯤 찍어 볼만한 사진이죠 그런데 이와 비슷한 사진을 찍는 분이 있네요. 남자 친구 손을 잡고 찍었는데 뒷모습이 아닌 앞 모습이 다르다면 다릅니다. 아마 남자친구가 여친 초상 사진을 찍어 준 듯 합니다. 그러나 이 사진을 보면 남자 친구가 아닌 마네킹 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남자 친구 손 모양을 하고 있는데 끝에 스마트폰이 달려 있네요. 이.. 2015. 4. 30.
애플 드론이 세상에 나온다면? 애플 드론 상상도 애플이 자동차 쪽에도 기웃거리던데 아마 애플이 다음 먹거리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담장 너머를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만 그러는 것이 아니고 삼성전자나 LG전자 구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은 회사가 엉뚱생뚱한 사업을 해서 큰 성공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면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미래의 먹거리 찾는데 큰 고심을 하나 봅니다. LG전자는 사물인터넷 쪽을 대비하고 있더군요. 그런데 요즘 크게 뜨고 있는 시장이 드론입니다. 드론은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점점 대중화가 되면서 여러 업체들이 이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드론 시장은 이미 중국 업체들이 다 선점하고 있어서 애플이나 삼성전자가 뛰어들 여지가 많지 않아 보이네요. 그래도 돈 되면 할지도 모르죠 애플이 만들 .. 2015. 4. 30.
LG G4는 카메라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춘 폰 LG G4는 어설픈 노출 마케팅을 하다가 조롱을 당했습니다. 직원 실수로 G4가 출시 이전에 노출 되었는데 누가 봐도 일부러 노출 시킨 것입니다. 문제는 그렇게 일부러 노출 시켰지만 반응이 없었습니다. 악플보다 더 안 좋은 게 무플이라고 하죠. 말도 말도 탈도 많았던 LG G4가 어제 대규모 행사와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LG G4가 내세우는 특장점은 가죽 자켓 같은 뒤태와 카메라입니다. 가죽 자켓은 솔직히 왜 저래야하나?라는 의문만 듭니다. 그립감은 좋을 것 같기도 하지만 딱히 매력적이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LG전자는 가죽 케이스 수급이 딸리면 플라스틱 케이스 버젼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쉽게 말해서 안 팔리면 플라스틱 케이스 모델도 출시 한다고 하는데 자신감 없어 보이는 소리입니다. L.. 2015. 4. 30.
다양한 블러 이미지를 간단하게 만드는 웹 서비스 MOSH 사진 전체나 동영상 전체를 블러로 처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웹캠 동영상을 모자이크 처리하거나 블러 처리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좋은 웹 서비스가 MOSH입니다. http://getmosh.io/ 에 접속하면 이미지나 웹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웹캠이 없어서 웹캠 채팅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곘지만 노트북의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에 하단의 Mosh를 누르면 랜덤하게 다양한 이펙트를 볼 수 있습니다. Mosh를 계속 누르면 랜덤하게 다음 이펙트로 넘어갑니다. 이펙트는 세부 조정이 가능합니다. Mosh로 만든 다양한 이펙트입니다. MOSH 이펙트 처리 페이지 상단에 카메라 모양 옆에 동영상 버튼을 누르면 GIF파일로 만.. 2015. 4. 29.
환경보전을 사진으로 말하는 '제22회 신한환경사진공모전' 군대 있을때 가장 큰 위로가 되었던 것은 위문편지가 아닌 자연이었습니다. 도시에서만 살다보니 풀 냄새를 거의 맡지 못하고 살았는데 훈련을 하면서 진한 풀 냄새도 맡을 수 있었습니다. 그게 고된 훈련으로 인한 피로감을 지워줬습니다. 특히 화생방 훈련 후에 본 지리산 자락은 눈물 겨웠습니다. 최루탄의 매운 냄새가 눈물을 저절로 흘리게 하기도 했지만 비가 막 개이고 햇빛이 찬란하게 비추던 지리산 풍광은 아름다운 그 자체였습니다. 최루탄 반, 감동 반이 섞인 눈물이 잊혀지지 않네요. 그때부터 제가 자연에 대한 동경이 강해졌습니다. 그래서 힘들고 지치면 근처 산을 오르거나 숲속 공원에서 마음의 치유를 합니다. 산업이 고도화 되면서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현재는 환경 문제를 온 국민이 인지하고 중.. 2015. 4. 29.
미술관을 뛰쳐 나온 고전 명화 프로젝트 Outings Project 한국 사람들은 책도 잘 안 읽지만 미술관도 잘 가지 않습니다. 문화 예술과는 담 쌓고 사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미술관에 가지 않는 이유는 미술을 잘 모르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래서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5월 7일부터 6월 25일 매주 목요일 2시간 씩 시민들을 위한 현대 미술에 대한 강좌를 합니다. 전 미술관에 자주 가긴 하지만 솔직히 현대 미술은 너무 관념적이고 추상적으로 진화 했어요. 그래서 그들만의 문화가 된지 오래 되었죠. 공부하면서까지 미술을 봐야한다? 전 이런 현대미술의 형태가 보기 좋게 느껴지지 않네요. 어차피 현대미술은 대중과의 관계보다는 콜렉터와의 관계가 더 중요시 된 것 같습니다. 대중들이 우린 모르겠다. 좀 쉽게 만들어라라고 말해도 그냥 무던하게 새로운 것만 추구하는 .. 2015. 4. 29.
장동민이 간과한 것은 디지털 복제 시대의 무한 되새김질 장동민 사건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지난 달에 올라온 '진중권의 문화다방'이라는 팟캐스트였습니다. 싸움닭 진중권 교수를 좋아하지 않지만 평소에 만나보고 듣고 싶었던 문화계 명사나 다양한 문화계 사람들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살짝 들을 수 있어서 즐겨 듣고 있습니다. 이 '진중권의 문화다방'에 지난 2월에 유세윤이라는 개그맨이 출연합니다. 평소 이 팟캐스트에는 문화계 인사들이 많이 출연하는데 대중예술인 중에서도 개그맨이 출연한 것은 처음 봤습니다. 그게 생경스럽기도 하지만 유세윤이 자기 줏대가 워낙 강한 개그맨이라서 들어 볼 만한 이야기가 많을 줄 알고 들어봤습니다. 1부 2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방송 내용은 그런대로 괜찮았습니다. 'JTBC의 속사정쌀롱'의 인연으로 출연한 듯 하더군요 유세윤의 이야기는.. 2015. 4. 29.
헛웃음만 유발하는 핵노잼. 위험한 상견례2 재미 없을 것 같아서 스킵했다가 후회했던 한국 영화가 2편이 있습니다. 한 편은 이고 또 하나는 입니다. 공통점이라면 두 영화 모두 이시영이라는 여배우가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라는 것입니다. 는 전라도와 경상도 커플이 양가의 반대에도 우여곡절 끝에 결혼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소재는 좀 뻔합니다. 지역간의 갈등이 극심했던(지금도 마찬가지지만) 80년대를 배경으로 전라도 총각과 경상도 처자의 비밀스러운 연애를 송새벽과 이시영이라는 뛰어난 코믹 연기가 살려 놓았습니다. 여기에 백윤식과 김수미와 김윤수 박철민 정성화라는 조연들의 깨알 같은 웃음 연기도 한 몫 했죠. 이 가 속편이 나왔습니다. 뭐 이런 어설픈 시나리오가 다 있나? TV시트콤 보다 못한 스토리영화 관계자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스토리가 정말 허접합니다.. 2015. 4. 28.
다르크한 다스베이더 팬에게 좋은 다스베이더 핸드백 수많은 SF영화가 나왔지만 스타워즈만큼 서양에서 인기 있는 시리즈도 없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SF장르가 그렇게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닌 것을 감안해도 스타워즈는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스타워즈에 대한 지속적 인기는 단연 최고입니다. 저는 스타워즈 시리즈를 너무 좋아해서 올해 연말에 개봉하는 새로운 스타워즈 시리즈를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타워즈의 인기는 관련 상품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핸드백입니다. 실리콘 몰드로 되어서 반짝반짝 유광입니다. 여성용 핸드백이라서 여성 분 중에 스타워즈 팬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럼에도 이목 끄는데는 최고겠네요. 가격도 비싸지 않은 60달러입니다. 자동차 키나 립스틱이나 돈지갑을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 2015. 4. 28.
사진의 역사를 관통하는 혜안이 담겨 있는 '사진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이 블로그 주소는 http://photohistory.tistory.com/ 입니다. 다소 긴 URL을 뜯어보면 Photo + history로 사진 역사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2007년 이 블로그를 만든 목적은 사진에 대한 역사를 쭉 정리하고자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그 초심은 사라지고 사진에 대한 역사 보다는 사진작가 사진전, 사진에 관한 이야기와 카메라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네요. 그러나 조만간 사진에 대한 역사에 대한 책과 잡지와 영문 검색으로 정보를 모아서 사진의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시리즈로 해볼 생각입니다. 사실, 이런 시도는 몇년 전부터 시도했었고 사진 역사에 관한 책은 보이는 대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사진 역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제가 관심 .. 2015. 4. 28.
시간을 지배하는 갤럭시S6 카메라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컴팩트 카메라 시장을 잡아 먹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컴팩트 카메라 신제품을 거의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저 같아도 스마트폰과 화질 차이가 없는 컴팩트 카메라를 가지고 다닐 이유가 없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 단연 최고는 아이폰입니다. 아이폰 사진이 좋은 이유는 같은 하드웨어 스펙이라면 튜닝 기술이 좋은지 항상 최상의 결과물을 뽑아 냅니다. 시속 200km 까지 달릴 수 있는 자동차로 200km에 근접하는 속도를 뽑아내는 느낌입니다. 반면, 안드로이드 폰들은 200km 속도까지 나옴에도 180km 정도만 내는 모습입니다. 이런 문제를 안드로이드 폰들은 아예 최고 속도 250km까지 나는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로 200km를 내면서 아이폰과 대적하고 있는 모.. 2015. 4. 27.
손떨림 방지 기능이 강회 된 팬탁스 플래그쉽 신제품 PENTAX K-3 2 국내에서 인지도가 낮지만 나름 기능성과 디자인이 괜찮은 팬탁스가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5월 22일 일본에서 발매될 예정인 팬탁스 K-3 2입니다. 2013년 11월에 발매한 팬탁스 K-3의 후속기종으로 가장 큰 특징은 센서 시프트 식의 손떨림 보정기구를 응용한 '리얼 레졸루션 시스템'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GPS와 전자 나침판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대신 내장 플래시는 없습니다. 뭐 저야 내장 플래시 사용을 거의 하지 않기에 필요 없지만 야간 촬영 자주 하는 분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네요. 그러나 이 손떨림 방지 기술력은 올림푸스가 최고입니다. 올림푸스가 5축 손떨림 방지 기능을 선보이자 소니가 뒤를 잊더군요. 따라서 이 제품도 이전 제푸몹다 손떨림 방지 기술이 좋아졌겠지만 올림푸스 머러리스인.. 2015. 4.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