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293

사람에 대한 존중은 없고 사진 욕심만 많은 사진 진상들 사진은 가장 추천하는 취미 생활입니다. 제가 사진을 좋아해서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 사진을 취미로 하면 좋은 점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먼저 사진을 취미로 하면 여행을 많이 됩니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사진 찍기 위해서 많이 걸어야 합니다. 많이 걷게 되면 자연스럽게 건강에 좋습니다. 사진은 관찰력을 증가 시킵니다. 관찰력과 집중력이 점점 떨어지는 현대인에게 사진은 집중과 관찰력을 필요로 합니다. 사진은 초기에 카메라 구입하는 비용이 들긴 하지만 카메라만 있으면 특별이 큰 돈이 들지 않습니다. 사진 진상은 사람에 대한 배려가 없다. 이렇게 사진을 취미로 하면 좋은 장점들이 사진을 국민 취미로 만들었습니다. 전국 주요 명승지나 관광지에 가면 형형색색의 아웃도어를 입고 대포 만한 줌 망원렌즈를 장.. 2015. 3. 29.
소비의 시대에 생산의 기쁨을 처음 느끼게 해 준 5석 라디오 키트 먹고 소비하고 사랑하라. 21세기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가장 흔한 화두이자 생활 방식입니다. 특히 먹방 전성시대라고 할 정도로 요즘 먹는 방송이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구강기 시대라고 평가한 분도 있던데 그 평가가 꽤 와닿네요. 그 말처럼 정멎 세상은 근원적인 욕망에 천착해 가는 것 같습니다. 세상이 너무 복잡하고 엄청난 정보가 흘러 다니는 시대 아이로니컬하게도 우리는 갈수록 단순해지고 있습니다. 정보는 진득하지 못한 정보들이 난무하고 그런 사탕 같은 말초신경만 자극하는 정보들에 중독 되어서 살아갑니다. 이게 다 소비지상주의가 만들어낸 풍경 아닐까 합니다. 먹기 힘든 음식은 먹기 좋게 재가공해서 많이 팔리게 하는 것처럼 요즘 정보들은 먹기 좋게 잘라서 파는 것들이 많아졌어요 대.. 2015. 3. 29.
책상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소형 3D프린터 The Micro 3D 프린터가 세상을 크게 변화 시킬 것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전 생각보다 큰 파괴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기성품이 대량 생산을 해서 가격이 크게 싸면 개성도 좋지만 싼 가격이 더 매력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이라는 것이 남의 취향에 길들여진 것이 더 많거든요. 그러나 공장 쪽에서는 3D프린터가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조 분야에서는 급속도로 많이 활용하고 있고요. 다만, 가정용 3D프린터는 여러 제품이 나오고 나오겠지만 많이 판매 되는 제품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여전히 가격이 비싸다는 것과 응용 분야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사용하는 재료의 다양성 등을 극복하면 점점 사용 분야도 넓어지겠죠 미국 M3D에서 만든 The Micro는 책상 위에 올.. 2015. 3.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