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243

시대의 변화의 파고를 타지 못하고 화석같이 지내다 사라진 디지털뷰 IT강국이라는 말을 좋아하지 않지만 세계 최고의 IT시설을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은 IT인프라 강국이라는 말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2010년 서울시 지하철 역마다 디지털뷰라는 역 안내 및 지도, 실시간 인기 검색어, 뉴스와 무료 전화 통화와 영화 광고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시그니쳐가 등장했습니다. 이 디지털뷰는 역 주변 지도를 스마트폰 지도앱처럼 확대 축소 및 로드뷰 같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지도 서비스를 제공해서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디지털뷰가 지난 2015년 2월 8일자로 광고사업 계약이 만료 되어 서비스가 중단 되었습니다. 예상 가능한 일이 발생했지만 그래도 이 디지털뷰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놀라움을 잊혀지지 않아서 많이 아쉽네요이 디지털뷰는 다음과 핑거터치와 서울메트로가 함.. 2015. 2. 24.
버드맨의 인종비하 발언? 미국의 민족 개그에 대한 몰이해는 아닐까? 몇년 전에 유행했던 한편 다른 나라에선....이라는 사진 개그 시리즈입니다 이 개그는 그 나라의 지형적 특징과 민족적 특징과 그 나라 사람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한 민족주의 개그입니다. 한국은 스타크래프트에 열광하는 모습을 유머로 표시했네요 이걸 보고 화를 내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모두 스타크래프트에 미쳐 날 뛰고 있다고 묘사했다고 기분 나빠할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웃어 넘기고 말 것입니다. 아카데미 감독상과 작품상 등 주요상을 휩쓴 영화 버듬낸에서 엠마 스톤이 연기한 샘이 한국인이 운영하는 꽃가게에 갔다가 "꽃에서 다 x같은 김치 냄새가 난다"라는 대사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 논란이란 인종 차별적인 대사이기 때문이죠. 정확하게는 인종차별 대사는 아닙니다. 인종차별이.. 2015. 2. 24.
언제부터 여자아이는 분홍색, 남자아이는 파란색이라는 공식이 생겼을까? 3살에서 7살 사이 아니 남자 초등학생에게 분홍색 가방이나 신발을 사주면 아이는 절대로 그 분홍색 가방이나 신발을 메고 신지 않을 것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분홍색은 여자 아이들이 사용하는 색이기 때문이죠. 나이가 들면 분홍색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긴 하지만 전통적으로 분홍색은 여자들의 색이라고 생각해서 여러 색상의 제품이 있어도 성인 남자 대부분은 분홍색 제품 선택을 꺼려합니다. 정말 분홍색은 여자들이 색이고 파란색은 남자들의 색인가요? 여자아이는 분홍색과 남자 아이는 파란색에 관한 흥미로운 역사 19세기 유럽 상류층과 왕궁에서는 남자 아이가 분홍색이나 붉은 색 계통의 옷을 입었습니다. 이런 상류층의 모습은 일반 가정에서도 스며들어서 일반 가정에서도 남자 아니는 분홍색을 입고 여자 아이는 파란색을 .. 2015. 2.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