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233

암호 뒤에 숨어 기계가 되고 싶었던 천재의 비극을 담은 '이미테이션 게임' 영화의 기본 골격은 스토리입니다. 아무리 화려한 시각 효과와 인기 많고 연기 잘하는 배우와 감독이 뛰어난 연출을 한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스토리라는 기본 골격이 튼튼하지 못하면 조금만 삐끗 해도 영화 전체가 무너집니다. 따라서 영화는 기본적으로 스토리가 좋아야 합니다. 영화 은 스토리가 무척 탄탄한 영화입니다. 대중에게 전하기 쉽지 않은 소재를 유기적으로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뛰어난 각색이 빛을 발하는 영화입니다. 2차대전을 승리로 이끈 앨런 튜링 교수의 비극을 스크린에 옮긴 1,400만 명의 목숨을 구하고 2차 세계대전의 종전을 2년 앞당긴 사람이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더구나 그 사람이 지난 50년 동안 철저하게 국가 기밀로 봉인되어서 제대로 된 평가도 받지 못하고 쓸쓸한 삶을 살다가 자살로 생을 마감한 .. 2015. 2. 23.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작 중 추천하는 영화들 2월의 영화 축제인 아카데미 시상식이 방금 끝났습니다. 국내 영화 시상식과 달리 영화인들의 축제 느낌이 물씬 나는 것이 격이 다른 영화 축제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영화제들이 많지만 가장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은 영화제가 바로 아카데미 영화제입니다. 수상 결과를 보면 버드맨의 압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월에 개봉하기 때문에 보지 못한 몇 안 되는 작품 중 하나이고 꼭 볼 생각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유난히 다른 년도와 달리 수상을 하지 못했지만 꽤 볼만한 영화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러니 보이후드 같은 뛰어난 영화가 여우조연상으로만 끝났죠. 정말 올해는 뛰어난 영화들이 대단히 많았습니다. 이중에서 대중성이 높은(아카데미 수상작들이 대부분 대중성이 담보 되는 영화들이 많지만) 영화를 다시 소개하고 추천합니다.. 2015. 2. 23.
국기 게양, 하강식의 코미디를 진지하게 바라본 박근혜 대통령. 국기하강식 부활하나? 같은 물을 마셔도 그 물이 독사에게는 독이 되고 젖소에게는 우유가 됩니다. 같은 영화를 보고 같은 장면을 봐도 다르게 해석하는 일은 꽤 있습니다. 영화 에서는 유일한 블랙코메디이자 정권 비판적인 장면이 나옵니다. 여동생 결혼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베트남으로 가야 한다는 덕수와 이를 말리는 영자가 '당신 삶은 언제 살거냐고' 묻는 장면입니다. 이에 덕수는 내 인생이 원래 이렇다고 화를 내죠. 이렇게 두 부부가 싸우는 가운데 70년대의 상징 중 하나인 '국기하강식'이 시작되고 두 사람은 싸우다가 주변의 눈치를 보면서 가슴에 손을 얹고 울면서 국기를 바라봅니다. 이 장면은 지금 생각하면 웃기는 장면입니다. 어떻게 국기 하강식에 모든 사람이 가던 길을 멈추고 일시정지가 될 수 있을까요? 그러나 그 놀라운 장면.. 2015. 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