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183

카메라 필터를 바디와 렌즈 사이에 넣는 놀라운 드롭인 필터 어댑터 OWL 카메라 렌즈를 사게 되면 필수적으로 UV필터를 렌즈 보호용으로 구매하고 CPL필터나 다양한 필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표준 번들 줌렌즈는 52mm라서 다른 렌즈와 호환이 될 수 있지만 줌 망원렌즈로 가게 되면 카메라 구경이 커서 필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 구경이 큰 렌즈들의 필터는 필터 가격이 비쌉니다. 여기에 렌즈 별로 필요한 필터를 다 사는 것도 참 짜증나죠그런데 이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드롭인 필터 어댑터 OWL 홍콩 DEO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OWL 드롭인 필터 어댑터는 렌즈 어댑터 같이 생겼습니다. 아마도 렌즈 어댑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을 듯 합니다. 바디와 렌즈 사이에 렌즈 어댑터처럼 끼면 됩니다. 그리고 52mm 렌즈 필터를 돌돌돌 돌려서 슬라이드에 낀 후 OW.. 2015. 2. 18.
눈 내리는 풍경이 너무도 아름다운 월정사 설 연휴가 시작 되는 날 식구들과 무박 강원도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마음까지 가라 앉더군요. 비오는 날 여행하는 것 자체는 크게 나쁘다고 할 수 없지만 카메라에게는 비가 해로워서요. 그러나 카메라가 여행 가는 것이 아니니 최대한 기분을 끌어 올렸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관광회사에서 제공하는 버스와 열차를 번갈아타고 가는 여행입니다. 출발은 오전 8시 25분 무궁화호를 타고 원주역까지 갑니다 일정은 월정사를 지나서 바다열차를 타고 추암을 찍고 묵호항까지 보고 오는 코스입니다. 무궁화호는 정말 오랜만에 타보네요. KTX도 타봤지만 KTX는 비호감입니다. 외부 풍경을 거의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의 느낌 보다는 비지니스 느낌이 강합니다. 반면 무궁화호는 외부 풍경을 보면서 .. 2015. 2. 18.
아이패드의 가상키보드를 물리 키보드로 변신 시켜주는 PHORM 아이패드로 블로깅을 해보려고 노력을 했지만 절대 쉽지 않더군요. 티스토리가 아이패드용 티스토리 앱을 출시해주겠다고 약속 했는데 아직 그 약속이 지켜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폰용 티스토리 앱을 사용하는데 그런대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해상도가 낮아서 불편합니다. 이 보다 더 큰 고민은 아이패드로 블로그나 문서 작성을 하려면 천상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해야 빨리 입력할 수 있는데 직접 써보면 아시겠지만 키보드 딜레이가 있어서 사용하기 아주 짜증이 납니다. 아무래도 무선 방식이라서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것 같기도 하고요가장 좋은 방법은 블루투스 기반이 아닌 USB 키보드를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쓰는 것이겠죠. 더 좋은 방식은 아이패드의 가상 키보드를 물리 키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미국 Tact.. 2015. 2.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