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303

빠른 추격자 삼성전자가 애플의 느린 추격에 무너진 스마트폰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전자회사가 전략은 빠른 추격자 전략이 제대로 먹혀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80년대 소니 워크맨을 보면서 한국은 절대로 이런 제품 만들 수 없다고 자조 섞인 말을 했지만 제 생각은 보기 좋게 틀렸습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부분에서의 대성공으로 자금을 축전한 후 소니를 대표로 하는 일본 가전 업체들을 빠르게 추격합니다. 삼성전자의 전략은 일본 가전 회사 따라하기입니다. 그리고 몇몇 부분은 일본을 추월하기 시작합니다. LCD 디스플레이 제품 쪽에서 큰 성장을 하면서 소니가 삼성전자에 손을 내밀 정도로 삼성전자는 거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는 승승장구 했고 스마트폰 시장의 대박으로 삼성전자 하나 만으로 일본 젅체 가전업체의 매출을 뛰어 넘어버렸습니다. 반면, 일본 가전회사들은 특유.. 2015. 1. 30.
왜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에 다음 검색을 넣지 않을까? 다음과 카카오톡의 합병은 카카오톡이 거대한 포털 다음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덩치가 작은 회사가 덩치가 큰 회사를 인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미래 때문입니다. 다음은 성장이 정체되다 못해 네이버에 밀려 쓰러져가는 모습이었고 카카오톡은 미래가 밝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부동의 메신저 앱 부분 1위였습니다.그럼 먼저 다음이 왜 쓰러져갔는 지를 알아보죠 모바일에 전력투구한 다음. 모바일까지 네이버에 밀리다 다음은 20대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한 때는 국내 1위 포털업체였습니다. 97년도에 한메일이라는 웹메일 서비스가 대박을 낸후 그 자신감으로 국내 최고의 포털 업체가 됩니다. 그러나 네이버가 전지현을 앞세우고 한게임이라는 캐시카우와 손을 잡고 검색 시장을 공략하면서 지식인, 블로그, 카페 같.. 2015. 1. 30.
중국 Dasung에서 만든 13인치 E-ink방식의 모니터. 눈의 피로는 가라 지금이야 LCD모니터가 대세지만 근 미래에는 E-ink방식의 디스플레이가 여러가지 약점을 극복하고 LCD모니터의 또 하나의 대안이 될 것입니다. E-ink방식은 80년대 전자시계에서 사용했던 것처럼 백라이트가 없는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어두운 곳에서는 직접 보기 힘들기 때문에 외부 조명이 비추어져야 합니다. 대신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습니다.또한, 저전력 모니터이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도 아주 적죠. 하지만 컬러 E-Ink디스플레이가 만족할만한 색을 재현하지 못하고 화면 전환할 때 랙이 걸리는 듯 화면 전환 속도가 느려서 모니터로는 사용하지 못하고 대부분이 전자책 리더기나 스마트 와치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의 Dasung사가 과감하게도 13인치 E-ink 디스플레이.. 2015. 1.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