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294

카메라 리뷰 사이트 DxO의 각 카메라 브랜드 별 카메라 성능 점수 카메라 리뷰 사이트인 DxO는 카메라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하고 그 성능을 발표하는 곳입니다. DxO 성능 테스트 결과물에 대한 의구심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꽤 믿을만한 테스트라고 하네요.혹시 카메라 구매 하실 때 어는 카메라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이는 지 체크해 보시고 구매하세요 캐논각 브랜드별로 인기 제품의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Overall Score가 종합점수이고 그 옆이 세부 점수입니다. 초상 칼라 딥스와 풍경사진 다이나믹 레인지, 스포츠 사진의 저조도(어두운) ISO 등이 보이네요. 각 사진에서 중요시하는 부분이네요. 따라서 초상, 풍경, 액션(스포츠)사진 점수도 참고해서 보시면 됩니다. 후지필름 라이카 니콘니콘 점수가 아주 후하죠. 그래서 이 DxO에 대한 신.. 2015. 1. 29.
위플래쉬. 할리우드판 베토벤 바이러스 김성근식 야구를 좋아합니다. 이기는 야구가 아닌 지지 않는 야구. 통쾌한 맛은 없지만 승리하는 야구. 지지 않는 야구. 이런 야구를 재미없다고 내친 LG트윈스와 SK와이번스는 그가 떠난 후 지는 야구를 수년 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판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김성근식 야구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가혹한 훈련이 가학적이라는 소리 때문이죠이에 김성근 감독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에겐 한계가 없다" 한계는 있습니다. 한계는 있는데 대부분의 인간들은 자신의 한계를 느껴보지 못하고 죽습니다. 일부의 사람들이 자신의 한계를 느껴보고 그 한계를 뛰어 넘어서 또 다른 한계까지 달립니다. 그 한계. 그 한계 돌파가 또 다른 세상과의 조우이자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김성근 감독은 한계까지 몰아부쳐서.. 2015. 1. 29.
로봇 강국 중국 농부가 만든 말 로봇 중국은 로봇 강국입니다. 못 믿으시겠죠. 그럼 증거를 보여드리죠 이런 로봇을 넘어 개인용 헬기도 만듭니다. 심지어 잠수함도 만드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놀라운 발명품들 대부분을 중국 농부가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중국 농부들은 괴짜들이 참 많네요. 물론 농담입니다. 저 로봇이나 잠수함이나 완성도는 아주 낮죠. 중요한 것은 어떤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워서 만든 것이 아닌 혼자 공부해서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말 로봇을 만들었습니다. Su Daocheng이라는 이 농부는 가스 터빈 엔진으로 돌아가는 로봇 말을 만들었스니다. 길이는 2미터 높이 1,5미터인 이 말 로봇은 갈귀나 채찍이 아닌 자동차 핸들로 방향을 조정합니다. 물론, 조악한 품질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을 만들 생각을 하는 .. 2015. 1. 29.
나인봇의 새로운 외발 스쿠터 나인봇 원 나인봇은 개인용 이동수단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이니다. 한 전시장에서 본 나인봇은 1개의 제품이 아닌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나인봇은 세그웨이와 비슷한 그러나 가격은 좀 더 싼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다양한 탈 것이 있어서 깜짝 놀란 기억이 나네요이 나인봇은 베이징을 거점으로 하는 로봇공학회사입니다. 중국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국이 점점 기술력을 끌어 올려서 이런 고급진 제품도 만드네요. 이 나인봇에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나인봇 원(Ninebot One)입니다. 나인봇 원은 외발 자전거 같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안장은 없습니다. 양 날개 같은 것을 열고 그 위에 발을 올리고 몸을 기울여서 방향 전환과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세그웨이는 몸 기울기로 전진 후진 속도 제어 좌우.. 2015. 1.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