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263

빅히어로, 달콤한 아이스크림 맛이 나는 말캉한 가족용 슈퍼히어로 영화 언젠가부터 슈퍼히어로물이 영화관을 점령 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2002년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을 기점으로 할리우드 슈퍼히어로들이 국내에 소개 되고 이제는 슈퍼히어로물은 흥행보증수표가 되었습니다. 70년대도 80년대도 90년대도 히어로물은 있었습니다. 슈퍼맨, 배트맨들이 있긴 했지만 단발성으로 끝났죠. 그러나 지금은 슈퍼히어로들끼리 연합체제를 구축해서 영화관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슈퍼히어로물이 꾸준하게 나오고 꾸준하게 히트를 치는 이유는 마블코믹스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마블코믹스의 슈퍼히어로들이 CG술의 발달과 함께 만화책을 찢고 스크린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믿고보는 마블표 슈퍼히어로라고 하죠. 그런데 이 마블코믹스를 디즈니가 2009년 40억 달러에 인수를 했습니다. 사람.. 2015. 1. 26.
왜 http://www.mouse-box.com/는 유해사이트로 등록이 되었을까? 지난 주말에 SLR클럽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우리나라 미친거 맞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有] 이 글은 폴란드의 한 회사가 마우스 안에 PC 본체를 넣은 신개념 PC인 마우스 박스를 소개하려고 했는데 유해사이트로 차단했다는 내용입니다 http://www.mouse-box.com/ 라는 도메인이 왜 유해사이트로 등록이 되었을까요? 지금 제 PC에서는 제대로 보이지만 페이스북 이웃분들에게 소개하니 여전히 유해사이트로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궁금했습니다. 왜 저 도메인이 유해사이트로 등록이 되었을까요? 사람들은 마우스박스 = 쥐 박스 =쥐박이라는 느낌이 난다면서 이명박 전대통령의 악칭인 쥐박이라는 뉘앙스가 나기 때문에 정부에서 막은 것이라고 수근거리기 시작했습니다. SLR클럽의 저 글은 삽시간에 널리 멀리 퍼졌습니.. 2015. 1. 26.
엑스마키나. 로봇을 통해 인간의 추악한 정체성을 적나라하게 담고 있는 영화 공각기동대에 대한 내 충정심을 표현하기 위해서 술이 취한 상태에서 친구가 새겨 듣건 말건 큰 소리로 "인간이라는 정체성은 무엇이냐?"라고 물었습니다. 친구는 어벙벙한 당연한 표정을 지었고 전 그 표정을 받아서 일장 연설을 했습니다. 인간의 정체성은 이 졸렬한 생김새가 아닌 내가 너라고 할 수 없는 다른점이자 차별성이자 변별력이자 유일성을 가진 내 기억이라고 설파했습니다. 기억만으로는 인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기억은 하드 드라이브가 더 정확하게 기억합니다. 인간이란 기억 + 자의식입니다. 자기 자신을 자기가 인식하는 고차원적인 인식 능력을 갖추어야 인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각기동대는 내 기억을 HDD같은 디지털 저장 장치와 내 자의식을 집어 넣을 수 있는 전자 두뇌의 시대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 2015. 1.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