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245

새로텍 UHL-331G, 맥북에어와 울트라북에 좋은 USB3.0 허브 및 기가 LAN 기능이 들어가 효율적인 제품 사람의 욕심은 한도가 없습니다. 성능 좋고 가볍고 화면 큰 노트북을 원했지만 몇년 전만 해도 이런 3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이 없었습니다. 노트북 성능이 좋으려면 무게가 무거웠고 화면이 크면 무거웠습니다. 넷북 같은 가벼운 제품이 있지만, 성능도 가볍고 화면도 작습니다. 그러다 2008년 맥북 에어가 얇고 가벼우면서도 성능이 좋은 노트북이 나오면서 가벼우면서도 성능이 좋은 노트북 시장이 열렸습니다. 애플 맥북 에어에 대항하여 인텔 진영에서는 울트라북을 출시하면서 가벼우면서도 고성능 그러나 가격이 비싼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맥북 에어와 울트라북은 슬림 노트북 시장을 개척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성능 좋은 제품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단점은 얇게 만들고 가볍.. 2015. 1. 24.
애플 워치는 한 번 충전으로 마구 쓰면 2~3시간 밖에 못쓴다? 한심한 배터리 스마트와치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는 이유는 아직까지 이 스마트와치들이 소비자를 매혹할만한 기능을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기능성은 떨어지고 비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짧은 사용 시간으로 인해 얼리어답터나 IT매니아 층에서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지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신기할 뿐 사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 제품입니다.문제는 LG전자나 삼성전자 그리고 이 스마트워치 열풍의 방아쇠를 당긴 애플마저도 과시적인 기술 경연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기술들이 잘 숙성되는 2~3년에는 보통 시계처럼 뛰어난 조형성과 기능성 그리고 실용성까지 갖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겠지만 지금은 숙성 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이러니 스마트와치 판매량도 제대로 밝히지 않고 있죠. 스마트와치 구매하고 싶으시면 .. 2015. 1. 24.
신촌의 새로운 명물 신촌 플레이버스 신촌은 헌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20대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젊음의 거리지만 비슷한 이미지를 가졌지만 좀 더 새것의 느낌이 나는 홍대에 밀려서 예전의 그 활력은 많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옷 상가들은 오픈마켓이 활성화 되면서 활력이 더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신촌이 다시 생존의 몸부림을 치는 모습입니다. 여름에 물총싸움을 거대하게 하는 페스티벌도 하고 여러가지 행사를 만들고 있네요. 그러나 그런 것들은 일시적인 것이지 지속적인 것은 아닙니다. 신촌이 살아나려면 홍대와 차별화 된 이미지를 새겨 넣어야 합니다. 그 동네가 그 동네 같은 전략에서는 굳이 신촌으로 갈 이유가 없습니다. 신촌만의 이미지, 신촌만의 차별화된 거리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이런 해법을 제시할 상인들이 아닙니다. 지.. 2015. 1. 24.
페이스북 타임라임에 쉼표를. White Feed 세상에서 가장 잘 팔리고 수억 명의 사람들이 매일 같이 읽으면서도 질려하지 않은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은 내가 쓰는 책으로 내가 쓰고 남이 읽고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읽으면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책입니다.눈치채셨겠네요. 맞아요!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은 세상에서 가장 잘 팔리는 책입니다. 저도 매일 같이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너무 들여다 봐서 10분에 한 번씩 들여다보고 페이스북에 뜬 빨간 숫자가 궁금해서 들여다 봅니다. 너무 들여다 봐서 중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며칠 전에는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지워 버릴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페이스북이 좋은 SNS이긴 하지만 점점 피로도도 증가합니다. 왜냐하면 짜증나게 하는 글도 꽤 많거든요. 다만, 포털 댓글보다는 덜 짜증나는데 이게 다 명성을 .. 2015. 1. 24.
영화 철의 꿈, 꿈은 거대하나 만든 짜임새는 엉성하고 지루한 다큐멘터리 많은 사람의 영화 평을 귀담아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나와 영화보는 취향이 비슷한 2~3명의 영화평만 귀담아 들으면 됩니다. 저에게 영화 선택의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은 이동진 영화평론가 김세윤 작가입니다. 이 두 사람이 좋은 이유는 소녀 감성적인 감성충만한 영화를 좋아하는 것이 제 취향과 비슷하면서도 대중적인 영화에는 후한 점수를 주는 분들이기 때문입니다.반면 대부분의 영화평론가 글들은 참고는 하지만 귀담아 듣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영화평론가들 대부분은 대중서 있는 영화를 혹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영화를 직업으로 보는 사람들과 여가 수단으로 여기는 저 같은 일반인과 크게 다르겠죠. 하지만 이동진 평론가는 기자 출신이라서 그런지 조금 더 대중적인 평을 하고 김세윤 작가는 대중.. 2015. 1. 24.
반응형